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한생명, 고객창구 디지털化…'페이퍼리스 서비스' 시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한생명, 고객창구 디지털化…'페이퍼리스 서비스' 시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전경진 기자] 신한생명은 디지털 금융시대에 발맞춰 '페이퍼리스(Paperles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페이퍼리스 서비스는 디지털 모니터와 전자펜, 전자서식 등 디지털 요소를 접목한, 종이가 필요 없는 친환경 디지털 창구 시스템이다.
일부 은행이 고객창구에 페이퍼리스 시스템을 도입했으나 아직 보험업계에서는 이를 도입해 운영 중인 곳은 없다.

서비스의 주요 특징은 고객이 문서 작성을 최소화하는 것이다. 중복으로 작성하는 항목과 서명 부문도 전자펜으로 한 번만 입력하면 모든 서식에 자동으로 채워진다. 이로 인해 업무처리 소요 시간과 고객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수 있다.

창구 업무 프로세스도 효율화 된다. 창구 직원의 고객 응대시간이 줄어들고 문서 출력, 스캔 과정이 필요 없어 관리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고객 발급서류의 방치·분실에 따른 고객정보 유출 리스크도 해소된다.
신한생명은 오는 12월에 관련 개발과 점검을 마치고 본점 고객창구에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인적사항의 변경·해약·보험계약대출 등 일부 업무에만 적용된다. 이후 내년 상반기엔 전 고객창구를 디지털 창구로 업그레이드하고 적용 범위도 모든 업무로 확대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작성된 전자문서가 악성코드 감염, 단말기 도난, 분실 등의 위협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고수준의 보안정책을 적용,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경진 기자 kj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