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 후끈…북미 238개 도시 신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 후끈…북미 238개 도시 신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지난 주말 마감된 아마존의 제2 본사 유치 신청에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등 북미 238개 도시가 신청서류를 제출했다. 내로라하는 북미 도시들이 모두 유치전에 참여하면서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도 달아오르고 있는 모습이다.

23일(현지시간) 아마존은 238개 도시가 신청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히며 "제2 본사 건설에는 50억달러 이상이 투자될 것이고, 5만명 가량의 고소득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특히 제2 본사는 기존 시애틀 본사와 똑같은 수준이 될 것으로 전해 각 도시들이 제2 본사를 유치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 이 정도 규모의 투자와 일자리 창출이라면 한 도시 전체를 완전히 바꿔 놓을 수도 있다.
아마존이 발표한 신청 지역을 보면 미국에서는 아칸소, 하와이, 몬태나 등 6개 주를 제외한 모든 주의 도시들이 신청서를 냈고 캐나다 앨버타주의 캘거리와 에드먼턴은 물론, 멕시코 지역의 여러 도시들도 신청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미국의 뉴욕과 LA, 시카고 등 최대 도시들은 물론, 남부의 중심도시 애틀랜타, 아마존 기존 사옥이 있는 시애틀과 가까운 오리건주의 포틀랜드, 하버드대와 MIT 등 우수한 인력을 강점으로 하는 매사추세츠주의 보스턴 등 내로라하는 미국 도시들이 유치전에 참여하겠다고 선언했다.

어느 도시들은 주 정부 차원의 '지원팀'을 꾸렸고, 미국 시카고의 경우 유력인사 600명으로 유치위원단을 결성하기도 했다.
한편 아마존은 내년 초에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