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승민 “김무성, ‘반기문 대통령’ 위해 바른정당 만들어…저와 생각 차이 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DB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사진=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형진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의원은 22일 대표적인 당내 통합파 김무성 의원에 대해 “김 의원은 ‘반기문 대통령’을 위해 바른정당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분으로, 저와는 생각의 차이가 크다”며 “저는 제 갈 길이 있고 그분은 그분의 갈 길이 있다”라고 말했다. 또 “언제든 대화할 수는 있지만, 설득은 굉장히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했다.
이날 유 의원은 오후 국회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개혁보수의 뜻과 가치가 통합의 유일한 원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의원은 “바른정당이 가고자 하는 이 개혁보수의 길은 같이 가겠다면, 누구든, 언제든 환영한다”며 “선거의 유불리만 따져서 그저 숫자와 세력을 불리기 위한 셈법은 하지 않겠다‘고 보수통합 논의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그는 “진정한 보수를 다시 일으켜 세우자는 것이 바로 개혁보수다. 이것이 바른정당의 창당 정신”이라며 “바른정당의 숫자와 세력이 작지만, 개혁보수의 뜻과 가치를 지켜나갈 때 국민은 새 희망을 발견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보수는 '지키는 것'이기 때문에 저는 보수정치를 선택했다”면서 “보수가 지킨다는 것은 바깥의 적으로부터 국가의 안전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양극화 때문에 공동체가 내부로부터 무너지지 않도록 지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유 의원은 정치권 내 ‘보수통합’ 명분으로 꼽는 한국당의 인적청산 조치에 대해 “탄핵이 잘못됐다고 주장하고 전직 대통령을 지키겠다고 약속하며 대선에서 표 받은 사람들이 이제 와서 출당을 보수개혁인양 포장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게 무슨 보수의 개혁이고 탈당 명분이 되는지 이해할 수 없다”라며 “그런 약아빠진 사람들이 보수 지도자로 있으면 국민이 지지해주지 않을 것”이라고 꼬집었다.

또 최근 떠오른 국민의당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는 “국민의당이 안보문제에서 그동안 오락가락을 많이 했고 우리와 생각이 다른 정책이 분명히 있다”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유 의원은 다음 달 13일 바른정당 전당대회 당 대표 선거에 출마할 예정이다.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