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학에 빠진 신세계 직원들…백일장도 열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全 계열사 임직원 대상으로 시, 수필 공모
제 1회 SSG 백일장 개최…수상작 사보에 싣고 상품도

문학에 빠진 신세계 직원들…백일장도 열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예쁘게 보면 꽃 아닌 것이 없고 밉게 보면 잡초 아닌 것이 없다 한다. 남을 보는 시선에서 점 하나만 지워보자. 남이나 님이나 별반 달라 보이지 않지만, 님이라 불리는 순간 올라갔던 눈꼬리가 내려오고, 남이라 부르는 순간 마음 하나 슝 튀어나가는 게 보인다(목욕탕 명상, 김영희 이마트 양산점 파트너)."

"그날이 한참 지나도 소식이 없다. 수컷 셋 키우느라 그녀도 그가 된 탓일까. 복통 같은 자식들이 씻겨 나가서일까. 살아온 날을 거꾸로 세어 보니 골수처럼 빠져나간 그녀의 이름이 보인다. 지난 시간에 멈춘 몸을 붙들고 우는 그녀. 수컷 셋 영문을 모르고(갱년기 보고서, 김범회 신세계디에프 명동점 파트너)."
신세계그룹 직원들이 문학에 빠졌다. 회사가 전 계열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문학작품 공모전에 나서면서다. 딱딱하고 반복적인 근무 환경을 벗어나 자기 계발의 기회를 마련해 보려는 취지로 마련된 첫 번째 행사다.

19일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지난 7월과 8월 응모, 지난달 심사 발표 등의 일정으로 '제1회 SSG 백일장'이 진행됐다. 신세계 전(全)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꿈' 또는 자유주제로 시, 수필 분야를 공모했고, 총 300여개의 문학작품이 응모됐다. 그룹, 이마트, 스타벅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이마트24 등 각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여했다.

대상은 앞서 소개된 '목욕탕 명상'이 차지했고, 최병욱 스타벅스 역삼포스코점 바리스타가 수필 '월 오브 노이즈'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 밖에 4편의 우수상과 10편의 장려상이 선정됐다.
대상을 수상한 김영희 파트너는 회사로부터 100만원 상당의 책상과 책장 세트를, 그 밖에 수상자들 역시 문화상품권을 상품으로 받았다. 수상작은 신세계그룹 내부 사내지에도 실렸다.

신세계가 그룹 차원에서 문학작품 공모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문학평론가, 시인, 소설가, 교수 등 전문가를 심사위원으로 예심과 본심까지 거쳤다.

그룹 관계자는 이번 문학 공모전과 관련해 "신세계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처음 진행한 것"이라면서 "임직원들의 문학적 역량을 발견하고 자기 계발의 기회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