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데이' 롯데고양점 오픈…"이케아와 시너지 효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객들이 홈데이 3호점인 롯데고양점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고객들이 홈데이 3호점인 롯데고양점 매장을 둘러보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유진기업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롯데아울렛에 '홈데이' 3호점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문을 연 홈데이 롯데고양점은 약 1000㎡ 규모로 국내외 300여개 브랜드의 인테리어 자재 등을 전시 판매한다. 홈인테리어 전문가들과 일대일 맞춤형 상담도 가능하다.
특히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전체 브랜드 가운데 약 90% 이상을 중소기업 브랜드로 구성했다. 우수한 제품과 기술력을 갖추고 있지만 전시공간이 부족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제품들을 발굴해 판매한다.

인테리어 자재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욕실 체험 존에서는 다양한 샤워기 제품들의 물을 틀어보고 직접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스마트 라이팅 체험 존에서는 조도와 컬러까지 소비자가 자신의 공간에 적합한 조명을 선택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 KT의 인공지능(AI) 서비스인 '기가지니'를 홈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접목한 스마트 홈 시스템도 체험할 수 있다. 수도권 북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쇼룸을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총 5개 스타일의 쇼룸 가운데 모던 클래식은 단독주택이 많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했다.
홈데이 롯데고양점 매장 모습

홈데이 롯데고양점 매장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홈데이 롯데고양점은 '이케아' 고양점과 한 건물에 위치한다. 롯데아울렛 고양점 1층에 홈데이가 입점하고, 이케아는 2, 3층에 위치한다. 이케아는 스웨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가구업체다.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홈데이는 유진기업의 '홈 인테리어 앤 리모델링' 브랜드다. 지난해 홈데이 1호점인 서울 목동점을 론칭한데 이어 지난달에는 잠실점을 오픈했다. 이번 롯데고양점을 거점으로 수도권 북부 지역 공략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도균 홈데이 롯데고양점장은 "홈데이는 셀프로 하기 어려운 홈 인테리어 디자인과 시공을 전문으로 하기 때문에 홈퍼니싱 전문매장인 이케아와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유지하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