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동원산업, 내년 참치어가 상승 효과 기대

최종수정 2017.10.13 08:13 기사입력 2017.10.13 08:13

[팍스넷데일리 정혜인 기자] 동원산업이 내년 참치어가 상승으로 실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13일 “현재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참치어가는 지속 상승하고 있다”며 “내년 참치어가 상승 가능성 역시 점차 높아지고 있어 영업환경에 매우 유리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내년 어획량은 올해보다 더 악화되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올해 어획량은 경제성 있는 어장을 형성하지 못하면서 월평균 어획량이 지난 2011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인 1만톤을 기록했다.

박 연구원은 “지난해 어선 생산능력(CAPA)가 늘어나면서 월평균 어획량이 1.4만~1.5만톤 수준으로 상승했다”며 “평년 수준의 어획량으로만 회복되더라도 내년도 어획량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연초 동부익스프레스 인수를 통해 이미 이익 레벨이 한 단계 상승했고, 내년도 가다랑어(Skipjack) 시황 역시 양호할 전망”이라며 “현 주가는 매력적인 저가 매수 기회로 판단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3만원’을 유지했다.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