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미넴, 또 트럼프 디스 랩…“트럼프 지지하는 팬, 선 긋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럼프 대통령을 신랄하게 비판한 에미넴 / 사진=CNN 홈페이지

트럼프 대통령을 신랄하게 비판한 에미넴 / 사진=CNN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미국의 힙합 래퍼 에미넴이 또 다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94세 인종차별주의 할배(This Racist 94-Year-Old Grandpa)'라고 저격했다고 11일(현지시간) CNN이 보도했다.

에미넴은 10일 밤 BET 힙합 어워드에서 4분30초 분량의 싸이퍼 '더 스톰(The Storm)'을 공개했다. 그는 프리스타일 랩을 통해 트럼프 대통령을 인종차별주의자라고 지칭하며 그의 리더십에 대한 공격을 쏟아냈다.
에미넴은 "대통령이 핵 전쟁을 시작하고, 혼자 위험을 피하기 위해 비행기를 탔다"며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대응을 비꼬았다. 이어 최근 NFL 선수들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원색적인 비하트윗 등에 대해서도 거침없이 비난했다.

특히 에미넴은 랩 도중 "이것은 콜린은 위한 것"이라며 왼발을 올리는 동작을 취했다. 이는 지난해 8월 인종차별 항의 차원에서 경기 전 국가 연주 때 일어서지 않고 한쪽 무릎을 꿇은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의 전 쿼터백 콜린 캐퍼닉 등 NFL 선수들을 향한 지지를 의미한다.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자신의 팬들을 향한 내용도 랩에 담았다. 그는 "내 팬 중 트럼프를 지지하는 사람이 있다면 선을 긋겠다"며 "누굴 더 좋아하는지 선택이 어렵다면, 누구 뒤에 서야 하는지 확실하게 구분 지어 주겠다"고 저격했다.
그의 싸이퍼는 트럼프 대통령의 지지자들에게 중간 손가락을 내미는 동작으로 끝난다. 이날 싸이퍼 공개 후 콜린 캐퍼닉은 자신의 트위터에 "고맙다"는 글과 함께 동영상을 공유했다.

에미넴은 작년 10월에도 트럼프 당시 대선 후보를 저격하는 '캠페인 스피치'를 공개한 바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