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조 결승타' 컵스, NLDS서 워싱턴에 2승1패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앤서니 리조 [사진= MLB 트위터]

앤서니 리조 [사진= MLB 트위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월드시리즈 2년 연속 우승에 도전하는 미국프로야구 시카고 컵스가 워싱턴 내셔널스와 내셔널리그 디비전 시리즈(NLDS)에서 2승1패로 한 발 앞섰다.

컵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의 리글리 필드에서 열린 2017 메이저리그 NLDS 2차전에서 워싱턴을 2-1로 물리쳤다.
3차전은 팽팽한 투수전으로 전개됐다. 5회까지 0-0. 시카고 선발 호세 퀸타나는 5회까지 안타 두 개만 허용했다. 워싱턴 선발 맥스 셔저는 한술 더 떠 노히트노런을 기록했다.

워싱턴이 6회초 첫 득점을 올렸다. 2사 후 대니얼 머피가 좌익수 실책으로 출루했다. 시카고 좌익수 카일 슈와버가 평범한 뜬공을 놓쳤고 타자주자 머피는 2루까지 내달렸다. 퀸타나는 곧바로 두 번째 투수 페드로 스트롭으로 교체됐다. 스트롭이 라이언 짐머맨에게 2루타를 허용해 1실점 했다.

하지만 워싱턴도 투수 교체가 화를 불렀다. 셔저는 7회말 선두타자 윌슨 콘트라레스를 삼진으로 잡은 후 벤 조브리스트에게 2루타를 맞았다. 셔저가 허용한 첫 안타였지만 곧바로 투수 교체가 이뤄졌다. 새미 솔리스가 마운드에 올랐는데 대타 앨버트 알모라에게 적시타를 맞고 곧바로 실점했다.
셔저는 6.1이닝 1피안타 3볼넷 1실점 했고 퀸타나는 5.2이닝 2피안타 1실점으로 호투했지만 둘 다 승리와 연을 맺지 못 했다. 셔저와 퀸타나 모두 탈삼진 일곱 개를 기록했다.

시카고는 8회말 행운의 안타로 결승 득점을 올렸다. 2사 2루에서 앤서니 리조의 빗맞은 안타가 절묘한 위치에 떨어지면서 행운의 결승타가 됐다.

시카고 마무리 웨이드 데이비스는 9회초 워싱턴 공격을 삼자범퇴로 틀어막고 팀의 1점차 승리를 지켰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