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휴 끝' 금융권 수장들, IMF·WB 연차총회 참석차 미국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국내 금융권 수장들이 명절 연휴를 끝내고 국제통화기금(IMF)·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워싱턴을 방문한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위성호 신한은행장,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은성수 수출입은행장, 김도진 IBK기업은행장 등이 오는 11일(현지시간)부터 미국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IMF·WB 연차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출장길에 오른다.
조 신한지주 회장은 총회 참석뿐 아니라 미국 현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설명회(IR)에 참석하고, 신한금융 2대 주주(지분 5.13%)인 블랙록 등과 미팅도 갖는다.

아울러 전략적 협력(SCA) 관계에 있는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을 방문해 관련 진행상황을 살필 예정이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올해 연차총회에 불참하기로 결정했다. KB지주는 최근 윤 회장의 연임을 확정한 뒤 겸임체제였던 KB국민은행장을 분리하기로 결정, 곧바로 선임 절차에 돌입한다. 이에 따라 윤 회장은 KB금융 내부 이슈를 챙기기 위해 이번 총회는 불참한 것으로 보인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해까지 2년 연속 총회에 참석했던 김정태 회장 대신 함 하나은행장이 참석할 것으로 전해졌다. 김 회장은 이번 총회에 내부 일정으로 인해 불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김용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올해 총회에 참석하지 않는다.

은 수은행장과 김 기은행장은 이번이 취임 후 첫 연차총회 참석이다. 김 행장은 총회 참석을 비롯해 현지 기업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계획이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