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최신지도 위 귀성해야죠" 추석 앞두고 분주한 내비 업계

최종수정 2017.09.30 12:00 기사입력 2017.09.30 12:00

팅크웨어의 전자지도 업데이트 모습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팅크웨어·현대엠엔소프트 등 내비게이션 업체들이 추석을 앞두고 분주한 모습이다. 새롭게 개통된 도로 업데이트를 귀성길에 오르는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팅크웨어는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한 최신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최근 혔다. 전국 28개 시·군·구 지역의 변경된 최신 도로정보가 반영됐다. 최근 개통된 '안양~성남 고속도로', '울산 오토밸리로'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 등의 구간 정보가 추가됐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로는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 '경주 화백컨밴션', '분당 차병원' 을 포함한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를 새롭게 추가 반영해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이 외에도 전국 주유소, 충전소,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하남, 판교, 김포 등 전국 7개의 주요 도시의 실사 항공 3D 콘텐츠도 추가로 업데이트됐다. 실사 항공 3D 경로 이미지 교체를 통해 더욱 현실감 있는 지도 데이터를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의 전자지도 업데이트 모습

현대엠엔소프트도 9월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프리미엄급 내비게이션 '지니 넥스트 V5'를 비롯해 지니(GINI),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지니넥스트V5'를 비롯해 ‘지니’, ‘맵피’, ‘소프트맨’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가 대상이다. 특히 지니넥스트V5는 이번 업데이트부터 고해상도 버전이 적용돼 화질이 선명해진다.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로 등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최신 도로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용인 영동고속도로 신갈 JC 부근~여주 부근 중앙버스전용차로, 울산광역시 울주군 경부고속도로 언양JC 선형 변경 개통 등 주요 고속도로 4곳과 주요국도 등의 신규 정보를 제공한다.

현대엠엔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국내 고속도로 및 국도 등 많은 주요 도로가 신규 개통한 가운데 정확하고 안전한 운전을 위해 내비게이션의 최신 정보 업데이트를 필수로 점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