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르노 영화史]③엘리트 법대생, 포르노 감독으로 전격 등판한 사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모던 포르노' 거장, 이탈리아 영화감독 '라세 브라운'의 매력적 작품세계


모던 포르노의 거장, 라세 브라운의 대표작 중 하나인 [Body Love](1978) 스틸 컷.

모던 포르노의 거장, 라세 브라운의 대표작 중 하나인 [Body Love](1978) 스틸 컷.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조악한 스태그 필름에서 본격적 포르노 영화 시대로의 전환기에 이탈리아에선 포르노 영화를 행위묘사에서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올린 괴짜 감독이 등장한다.

알제리 출신의 이탈리아인 라세 브라운은 부유하고 귀족적인 집안에서 태어나 아버지를 따라 외교관이 될 전도유망한 소년이었다.
밀라노대학 법학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그는 돌연 자신의 진로를 외교관이 아닌 포르노업계로 틀고 스웨덴 스톡홀름에 섹스 왕국을 세웠다.

코닥이 내놓은 슈퍼 8mm 카메라로 1965년 첫 단편영화 <황금 나비>를 만든 라세 브라운은 자신이 직접 해군장교로, 여자친구에겐 일본 게이샤 옷을 입혀 열연을 펼쳤다.

당시 영화의 연출 의도에 대해 그는 “섹스를 감미롭고 억누를 수 없는 것으로 만드는 요소를 감추지 않고 그대로 그러내면서 여자의 집 안방에서 섹스를 나눴다”고 밝히기도 했다.
라세 브라운(왼쪽)과 당시 그의 연인이자 주연배우였던 브리짓 마이어(오른쪽).

라세 브라운(왼쪽)과 당시 그의 연인이자 주연배우였던 브리짓 마이어(오른쪽).

원본보기 아이콘

수준 높은 성애소설을 쓰는 한편 성인잡지를 출간하며 단숨에 업계의 주목을 받은 브라운은 1966년 직접 영화사 ‘AB베타필름’을 세워 본격적인 포르노 제작에 나섰고, 1971년 성인 책방 고객을 상대로 한 ‘핍쇼 부스’를 선보여 사업적 성공과 동시에 업계의 판도를 뒤바꿨다.

30초당 25센트를 내고 약 2분 길이의 성교 장면을 보여주는 핍쇼 부스는 전국적 배급망을 통해 유통되며 약 20억 달러의 수익을 올렸고, 라세 브라운은 모던 포르노의 거장으로 이름을 남겼다.

그의 작품은 졸속에 가까운 스태그 필름과는 달리 카리브해의 섬, 네덜란드의 고성, 암스테르담의 갤러리 등과 같은 이국적 장소를 배경으로 남녀 간의 감정이 증폭되는 순간을 섬세하게 그려내는 한편 샴페인이나 바나나, 초콜릿 케잌 같은 사소하지만 특별한 소품을 활용해 여성 관객의 관심을 끄는 데도 성공했다.

라세 브라운은 2015년 2월 16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78세를 일기로 당뇨합병증으로 사망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가수 비, 85억 부동산 사기 혐의 피소…"연예인 흠집내기" 반박 SM 떠난 이수만 근황…미국서 나무 심고 기부한다 故정주영 회장 63세 며느리, 태극마크 달고 아시안게임 출전한다

    #국내이슈

  • 황제펭귄 물에 빠져 죽고 얼어 죽고…"결국 멸종할 것" 남극에 내려진 경고 검정 물체가 '스멀스멀'…프랑스 기차타고 가던 관광객들 화들짝 놀라게 한 '빈대' "요가하는 로봇, CG 아냐?"…환골탈태한 테슬라봇

    #해외이슈

  • [포토] 추석, 설레는 고향길 [포토] 이재명, 구속이냐 기사회생이냐…오늘 운명의 날 [포토]"우유 배달 왔습니다" 독거 어르신 찾은 국무총리

    #포토PICK

  • '27인치 통합형 디스플레이'..제네시스 GV80, 실내 싹 바뀐다 인도 딜러가 뽑은 '만족도 1위' 국산차 브랜드는?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中의 시한폭탄 '란웨이러우' [뉴스속 용어]주민투표 추진하는 '경기북도' [뉴스속 용어]EU와 무역마찰 떠오른 ‘과불화화합물’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