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애플, 5년 연속 전세계 브랜드 파워 1위…삼성은 6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韓 기업으로는 삼성(6위), 현대차(35위), 기아차(69위)

애플, 5년 연속 전세계 브랜드 파워 1위…삼성은 6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애플이 5년 연속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로 꼽혔다. 삼성전자는 6위에 이름을 올렸다.

27일(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는 시장조사업체 인터브랜드의 최신 발표를 인용해 이 같이 밝혔다.

애플과 구글이 5년 연속으로 1, 2위를 각각 차지했다. 애플의 브랜드가치는 전년 대이 3% 증가한 1841억5400만달러(약 211조원), 구글은 같은 기간 6% 증가한 1417억300만달러(약 162조원)로 평가됐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브랜드가치가 10% 증가하면서 3위로 톱5에 진입했다. 4위와 5위는 각각 코카콜라와 아마존이다.

삼성전자는 도요타를 제치고 6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9% 상승하여 562억 달러(약 64조원)를 기록했으며, 순위도 전년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국내 기업으로는 상위 10개 브랜드 중 현대차가 35위(131억9300만달러), 기아차는 69위(66억8100만달러)에 올랐다.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브랜드는 페이스북으로 48%의 성장률을 보이며 전년 대비 7계단 상승한 8위를 차지했다. 넷플릭스는 78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100대 브랜드에 진입했다.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