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의 레시피」녹두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녹두전

녹두전

AD
원본보기 아이콘

▷주재료(2인분)
녹두(또는 깐녹두) 1컵 (불린 녹두 2컵), 쌀가루 1/2컵, 다진 돼지고기 80g, 김치 100g, 고사리 50g, 숙주 100g, 홍고추ㆍ풋고추 1개씩, 소금 약간, 식용유 적당량

▷돼지고기 양념 재료
다진 파 1, 다진 마늘 0.3,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요리 시간 30분(녹두 불리는 시간 제외)
1. 녹두는 찬물에 4시간 정도 불려 껍질을 제거한 후 믹서에 곱게 간다. 쌀가루를 넣어 반죽한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tip 녹두 껍질을 벗길 때에는 손으로 비벼서 껍질이 벗겨지면 물을 버리지 말고 다른 그릇에 물을 따라내듯이 부어주고 물을 다시 녹두에 부어 사용한다. 물을 계속 갈아주면 녹두의 맛이 많이 빠진다.

1. 녹두는 찬물에 4시간 정도 불려 껍질을 제거한 후 믹서에 곱게 간다. 쌀가루를 넣어 반죽한 다음 소금으로 간을 한다. tip 녹두 껍질을 벗길 때에는 손으로 비벼서 껍질이 벗겨지면 물을 버리지 말고 다른 그릇에 물을 따라내듯이 부어주고 물을 다시 녹두에 부어 사용한다. 물을 계속 갈아주면 녹두의 맛이 많이 빠진다.

원본보기 아이콘



2. 돼지고기는 분량의 재료에 양념을 하고 김치는 잘게 썰고 고사리와 숙주는 깨끗하게 다듬어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홍고추와 풋고추는 동그랗게 썬다. (다진 파 1, 다진 마늘 0.3,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tip 숙주는 데쳐서 사용하면 질길 수도 있으니 생것으로 그대로 사용해도 좋다.

2. 돼지고기는 분량의 재료에 양념을 하고 김치는 잘게 썰고 고사리와 숙주는 깨끗하게 다듬어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홍고추와 풋고추는 동그랗게 썬다. (다진 파 1, 다진 마늘 0.3, 소금ㆍ후춧가루 약간씩) tip 숙주는 데쳐서 사용하면 질길 수도 있으니 생것으로 그대로 사용해도 좋다.

원본보기 아이콘



3. 김치, 고사리, 숙주, 다진 돼지고기에 녹두를 섞어서 반죽하여 소금으로 간을 한다. 팬을 달구어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수저씩 떠 넣고 홍고추와 풋고추를 얹어 장식한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tip 반죽이 많을 때에는 한꺼번에 반죽하지 말고 부칠 만큼씩 섞는다. 한꺼번에 다 넣어 섞어두면 물이 많이 생겨 녹두전을 부치기가 힘들다. 녹두전은 뒤집개로 꼭꼭 눌러주면 맛이 없어지니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속까지 잘 익도록 앞뒤로 잘 지지는 것이 좋다.

3. 김치, 고사리, 숙주, 다진 돼지고기에 녹두를 섞어서 반죽하여 소금으로 간을 한다. 팬을 달구어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반죽을 한 수저씩 떠 넣고 홍고추와 풋고추를 얹어 장식한 다음 앞뒤로 노릇하게 지진다. tip 반죽이 많을 때에는 한꺼번에 반죽하지 말고 부칠 만큼씩 섞는다. 한꺼번에 다 넣어 섞어두면 물이 많이 생겨 녹두전을 부치기가 힘들다. 녹두전은 뒤집개로 꼭꼭 눌러주면 맛이 없어지니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속까지 잘 익도록 앞뒤로 잘 지지는 것이 좋다.

원본보기 아이콘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