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다정다감 광주 컬러링 여행’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 동상 수상

최종수정 2017.09.26 16:39 기사입력 2017.09.26 16:39

댓글쓰기

"아날로그 감성에 첨단 디지털 기술을 더한 광주 관광 기념품 제작"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16지역특화콘텐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된 에스마이스연구원(주)의 ‘다정(情)다감(感) 광주 컬러링 여행’이 제20회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동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의 수상을 통해 ‘다정(情)다감(感) 광주 컬러링 여행’콘텐츠는 ‘한국관광명품’브랜드 로고가 부착되어, 한국관광공사 관광안내센터, 한국관광명품관 등 전국 관광기념품 매장에서 판매되며 상품 개선 및 유통 관련 컨설팅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다정다감 광주 컬러링 여행’은 광주의 관광명소 소재로 컬러링북을 제작하여 ‘색칠’이라는 아날로그적 감성에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첨단 디지털 요소를 가미한 점이 특징이다. 컬러링북만 아니라 점을 이어 완성해가는 ‘다정다감 광주 도트여행’, 정해진 도안을 따라 긁으면 그림이 완성되는 ‘다정다감 스크래치북’도 함께 제작되었다.

광주의 놀 거리, 볼거리 등 27곳을 소개한 컬러링북에서는 아름다운 자연, 유구한 역사, 흥겨운 축제, 맛있는 음식과 같은 광주의 오매(다섯 가지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다정다감’프로젝트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광주를 직접 그리고 체험해볼 수 있는 기념품으로 광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정현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지역 고유의 관광 자원과 AR, VR과 같은 첨단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들”고 말했다.

다정다감 광주 컬러링 여행은 오는 10월 13~15일 부산 BEXCO에서 열리는 녡NEXT CONTENT FAIR’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동관 부스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