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PR·홍보 업무 지원 솔루션 '미디어포털'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PR기업 아이센시아-국내 PR전문지 더피알 공동개발
모니터링, 분류, 분석, 인물네트워킹 등 제공


PR·홍보 업무 지원 솔루션 '미디어포털'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글로벌 PR 전문기업 아이센시아가 국내 PR 전문지 더피알과 홍보 업무 지원 솔루션 '미디어포털'을 출시했다.
미디어포털은 디지털 기술로 급변하는 언론과 소셜 등 홍보환경 변화에 밀착해 홍보 담당자들의 업무를 지원하는 효과적인 홍보전문 솔루션이다. 아이센시아 코리아가 한글화 작업을 담당하고, 더피알은 홍보실무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핵심정보 서비스 부문을 전담했다.

미디어포털은 뉴스와 소셜 미디어 등에서 유통되는 인터넷 상의 정보를 추적하고 고객이 원하는 전략적 인사이트를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그래프 형태로 서비스한다. 3000여개 매체의 기자 정보와 소셜미디어 영향력자들의 정보 서비스도 제공한다. 미디어포털의 모든 서비스는 PC와 모바일 모두 가능하다.

미디어포털은 그 동안 수작업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모니터링, 정보수집 등 단순·반복 업무를 자동화했다.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여론과 이슈 파악, 경쟁사·경쟁제품과의 비교는 물론 홍보성과 측정 등 다양한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보를 위한 언론사별 적임 기자를 추천하고 보도자료를 배포하며, 인터넷 상의 영향력자들과의 관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툴도 갖췄다. 특히 부정 이슈 실시간 알림과 추이 분석으로 위기관리를 가능케 한다.
미디어포털의 주요 기능은 ▲뉴스와 소셜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수집, 카테고리별로 분류·저장하는 '모니터링' ▲정보분석과 성과측정이 가능한 '애널리틱스' ▲기자·영향력자 네트워킹을 위한 '커넥트'다.

모니터링 기능을 활용하면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검색되지 않는 정보는 물론이고 국내 3000여 개 미디어와 커니티·소셜미디어에서 정보를 수집한다. 수집을 원하는 사이트를 추가할 수도 있다. 정교한 키워드 세팅을 통해 불필요한 정보는 걸러내고, 고객이 꼭 필요한 정보만 카테고리별로 분류할 수 있다.

애널리틱스는 홍보성과 측정과 분석을 통해 수치와 데이터에 입각한 홍보 전략 수립 을 돕는다. 수집된 데이터를 원, 막대, 꺾은선 등 다양한 그래프로 시각화해 언론보도 추이나 소셜미디어 노출 상황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홍보성과, 미디어별 노출빈도, 기자별 실적 등을 측정, 분석해 위기관리나 전략 수립 등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커넥트 기능은 인사이동과 이직이 잦은 미디어 업종의 특성을 고려해 기자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미디어포털은 위기·이슈 대응, 정보 분석, 기자·영향력자 관계 관리 등 홍보 분야 곳곳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주요 기업 홍보실이나 홍보대행사, 공공기관, 대학교, 각종 학회·협회에서 홍보 업무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경영정보나 여론수집, 시장동향 등을 파악할 수 있어 중소기업이나 정당·정치단체, 여론수집기관에서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아이센시아의 미디어포털은 전 세계 5000여곳의 글로벌 기업들이 이미 사용하고 있고 고객사 중에는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들도 다수 포함돼 있다. 미디어포털의 자세한 정보는 아이센시아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피알 관계자는 "홍보전문 맞춤형솔루션 ‘미디어포털’을 계기로, 국내의 홍보업무가 체계화, 효율화, 계량화되고 명실상부한 전문직무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