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미 국방부, 27~28일 통합국방협의체(KIDD)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북핵·미사일 도발 억제 위한 정책 공조 등 논의

[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한미 양국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한미 통합국방협의체(KIDD) 정례 회의를 열고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한 미국 확장억제 공약의 실행력 제고 방안 등을 논의한다.
국방부는 25일 "미 국방부와 제12차 한미 통합국방협의체 회의를 우리 국방부에서 개최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KIDD 회의에는 한국 측 장경수 국방부 국방정책실장 직무대리, 미국 측 로버타 셰이 동아시아 부차관보 대리가 수석대표로 하고 양국 국방·외교 주요 당국자들이 참석한다.

회의에서는 북한 핵·미사일 도발 억제 및 대응을 위한 정책 공조, 미 확장억제 공약의 실행력 제고 방안 발전, 상호보완적 한미동맹 발전 및 양국 간 국방 협력 증진, 전작권(전시작전통제권) 전환의 조속한 추진을 위한 협력 등 동맹의 안보 현안 전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라고 국방부는 설명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한미 양국 정상이 이달 초 합의한 한미 미사일 지침상 탄두 중량 제한 철폐 방안 등 북한 핵·미사일 위협 억제를 위한 대책들이 논의될 것으로 알려졌다.

KIDD는 2011년 한미 안보협의회(SCM) 합의에 따라 설치된 협의체로 한국 국방정책실장과 미 국방정책차관이 공동대표로 주관하는 고위급회의와 본회의로 진행된다.




이설 기자 sseo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