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연휴 고속도로서 발생하는 통신트래픽 400% 증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T, 이동기지국 설치·용량 증설
T맵 트래픽도 급증 예상…서버 확보


추석연휴 기간 동안 고속도로·국도 등에서는 평상시 대비 트래픽이 최대 4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다만 이동기지국 설치 등을 통해 통신이 끊기거나 하는 사태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25일 K텔레콤은 "오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11일 동안 ▲이동기지국 설치 ▲기지국 용량 증설 ▲특별소통 상황실 운영 등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그동안 축적된 연휴 기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0월 2일부터 전국적으로 트래픽이 몰리면서 최번시 기준 '시도호'가 평일 대비 10.4%, LTE 데이터 사용량은 6%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시도호란, 통화·문자·SNS·인터넷 검색 등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 시도 건수를 말한다.

SK텔레콤은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지역을 중심으로 도서·산간 지역까지 이동기지국 설치 및 기지국 용량 증설, 통신 품질 점검을 마쳤다"고 밝혔다. 아울러 비상상황에 대비한 모의 훈련도 오는 27일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연휴 기간 동안 5000여명의 인력을 배치해 특별소통 상황실을 운영한다.

특히, 고속도로·국도 정체구간, 고속철도 구간, 터미널 등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전국 5200여 곳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 및 실시간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추석 당일인 10월 4일 T맵 트래픽도 평시 대비 약 47%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전용 서버 용량 증설 및 사전 테스트를 완료했다.

이 밖에도 추석 연휴를 틈타 안부 문자로 위장한 스미싱 메시지 급증에 대비해, 지능형 스미싱 판별 프로그램인 '스마트 아이(Smart-Eye)' 시스템으로 스미싱 문자를 신속히 탐지하고 고객 보호에 나설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오는 30일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리는 '서울 세계불꽃축제 2017' 행사에도 최대 120만명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기지국 용량 증설 등 원활한 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SK텔레콤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인천항 여객 터미널에서 고향으로 향하는 여객선의 통신 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인천항 여객 터미널에서 고향으로 향하는 여객선의 통신 상태를 점검하고 있는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