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7년 하반기 은평구민장학생 선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2~29일 장학생 신청 접수기간, 심사와 선발을 거쳐 12월에 최종 장학금 지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재)은평구민장학재단(이사장 서병진)은 은평구 거주 학생 중 우수한 인재 발굴 ·육성 및 저소득가정 자녀들의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켜 지역 및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17. 하반기 은평구민장학생'을 선발한다.

김우영 은평구청장

김우영 은평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신청방법은 신청서를 작성, 학교장(총장,학장,학생처장) 추천을 받아 재단 사무실로 22~29일 방문신청 하면 된다.
장학생 심사 및 선발은 10~11월이며 장학금 지급은 12월이다.

이번 하반기 선발계획은 일반장학생, 특기장학생, 관?학봉사장학생, 소액장학생 4개 분야를 선발한다.

선발대상은 추천일 현재 은평구에 2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주민등록기준) 초?중?고?대학생으로 선발기준은 공통기준인 가정의 재산정도와 분야별 선발기준에 따라 장학생 선정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하여 장학증서 수여식은 12월 개최될 예정이다.

2017. 상반기 은평구민장학생선발 때에는 신청접수가 145명으로 그중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지역내 학생 가운데 98명을 선발, 고등학생은 2분기 수업료, 대학생은 한학기 등록금 중 타 장학금 수혜금액을 제외한 최고 200만원으로 모두 1억2600만원 장학금을 전달한 바 있다.
은평구민장학재단은 2007년9월12일자로 설립된 공익법인으로 은평구에서 출연한 기금과 구민이 정성껏 기탁한 후원금에서 발생되는 이자수익으로 걸쳐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설립 이래 지금까지 총 1639명의 학생들에게 19억9500만원을 장학금으로 전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민장학재단 홈페이지 모집공고 참고하거나 교육청소년과 351-7265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