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 세계시민상 수상에 “키워드는 실검, 기사는 메인화면으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계시민상 수상한 문 대통령 /사진= 연합뉴스

세계시민상 수상한 문 대통령 /사진=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형진 기자]문재인 대통령이 세계시민상을 수상하자 지지자들 사이 관련 기사와 검색어를 포털 메인화면과 실시간 검색어에 올리는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19일 미국 뉴욕 인트레피드 해양·항공·우주 박물관에서 열린 세계시민상(Global Citizen Award) 시상식에 참석한 문 대통령은 저스틴 트뤼도 캐나다 총리, 중국 피아니스트 랑랑과 함께 세계시민상을 받았다. 한국인으로서는 첫 수상이다.
문 대통령의 세계시민상 수상이 알려지자 지지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련 기사의 추천 수를 높이고 해당 검색어를 반복 검색하자는 운동이 벌어졌다. 추천 수가 높은 기사와 검색어는 포털 메인화면에 올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려질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20일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련 기사의 추천 수를 높이고 해당 검색어를 반복 검색하자는 운동이 벌어졌다. /사진= 다음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카페

20일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관련 기사의 추천 수를 높이고 해당 검색어를 반복 검색하자는 운동이 벌어졌다. /사진= 다음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카페

원본보기 아이콘


현재 지지자들은 “네이버 실검에 문재인 세계시민상 한 번씩 클릭하러 갑시다”, 우리 달님 실검 1등! 우리 달빛기사단 최곱니다“, ”일단 다음은 메인 완료“ 등 기사와 검색어 올리기 운동을 독려하는 게시물을 올리고 있다.
5만 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한 해당 커뮤니티는 공지사항을 통해 “말로만 지지자임을 외칠 게 아니라 이젠 진짜 머리가 깨져도 문재인임을 다시 한번 상기해야 한다”며 “(문재인 대통령은) 근대사에 맹목적 지지를 받을 유일한 대통령”이라고 밝히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 커뮤니티 공지사항 /사진 다음 문재인 지지자 카페

문재인 대통령 커뮤니티 공지사항 /사진 다음 문재인 지지자 카페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이날 문 대통령은 “이번 세계시민상은 문재인 개인이 받는 것이 아니라 촛불 혁명으로 민주주의를 지켜낸 한국의 촛불 시민들을 대신해 받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열정을 바탕으로 성숙한 민주주의를 이룩하고 국제 사회의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형진 기자 rpg45665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