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시스코 부사장 "채임버스 회장 빈자리 커도 부침은 없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데이브 웨스트 시스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총괄 부사장이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데이브 웨스트 시스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총괄 부사장이 인텐트 기반 네트워크 솔루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존 채임버스(John Chambers) 회장은 시스코의 지도자였다. 빈자리가 크지만 변화는 없을 것이다."
데이브 웨스트 시스코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및 소프트웨어 총괄 부사장은 19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채임버스 전 회장의 사퇴에 대해 묻자, 이같이 답했다.

채임버스 전 회장은 시스코를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시킨 미국 실리콘 밸리 1세대다. 그는 1990년대 말 IT(정보기술) 붐을 주도한 인물 중 하나로 1991년 시스코에 합류해 1995년부터 20년간 시스코의 CEO직을 맡았다. 시스코는 그의 재임간 연간 매출 12억달러(약 1조3542억원)의 인터넷 라우터 제조회사에서 매출 480억달러(54조2976억원)의 종합 네트워크 장비 기업으로 성장했다.

채임버스 전 회장은 2000년대 찾아온 닷컴 버블의 붕괴로 2001년 직원의 18%를 감원하는 결단을 내리기도 했다. 그는 이같은 위기를 겪으면서 얻은 경험으로, 2008년 금융위기를 미리 감지하고 대응하기도 했다.
웨스트 부사장은 가슴에 손을 얹으며 "그는 시스코의 전설적인 인물"이지만 "이미 시스코는 그가 CEO직을 내려놓은 2015년 이후 많은 변화를 이뤄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척 로빈스 CEO와 이사회가 시장의 변화에 따라 시스코의 방향을 설정했고 이같은 방향은 채임버스 전 회장의 퇴임으로 인해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스코의 정신적 지주가 시스코를 떠나지만 시스코는 흔들림 없이 운영될 것이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채임버스 전 회장의 퇴진 의사는 18일(현지시간)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채임버스 회장의 퇴진에 대해 시스코의 경쟁사인 아리스타 네트웍스의 선전에 따라 채임버스 회장과 이사회간 논의가 진행되다 갑작스레 채임버스 회장의 사퇴 의사가 불거져 나왔다고 전했다.

채임버스 회장은 이사회에 보낸 메일을 통해 "시스코는 새로운 리더십을 갖출 때가 됐으며 나 스스로도 새로운 무언가를 할 때가 된 것 같다"라며 "스타트업을 육성하거나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는 일에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