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성애 유발하는 '게이폭탄'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당한 신무기의 세계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사진은 무관함.(사진=아시아경제 DB)

사진은 기사의 특정 내용과 사진은 무관함.(사진=아시아경제 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최근 북한의 미사일 도발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사람을 죽이지 않고 전시에서 적을 제압하는 평화적인 '비살상무기'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무기인지 아닌지 헷갈리는 엽기 무기들도 있다.

대표적인 것이 지난 2007년 미국 공군 라이트연구소가 발표한 이른바 '게이 폭탄'이다. 폭탄에 최음제의 일종인 '아프로디시악(Aphrodisiac)'을 넣어 한 번 터지면 적군들 사이에 동성애를 유발한다는 것이었다. 극도의 성적 흥분으로 군사들의 사기를 저하시켜 적진을 와해시키기 위해 개발된 평화 무기다.
하지만 6년 동안 750만 달러를 투자해 개발된 이 엽기 폭탄은 일반인에게까지 적용될 위험으로 실용화되지 못했다. 평화를 가져오는 화학무기를 연구한 공로를 인정받아 '괴짜 노벨상'이라 불리는 이그노벨상(Ig Novel Prize) 평화상을 수상하는 데 만족해야 했다.

인도에도 상상을 뛰어넘는 황당 무기가 있다. 바로 세상에서 가장 매운 고추를 이용한 폭탄이다. 인도 국방부는 현지에서 재배되는 '부트 졸로키아'를 이용해 최루가스 형태의 수류탄을 개발했다. 지독한 냄새로 은신 중인 테러범이나 적군을 질식시킬 수 있지만 인체에는 무해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화에 나올법한 무기들도 있다. '스파이더맨'의 주인공처럼 거미줄을 발사해 목표물을 그물에 걸리게 하는 '거미총'이 대표적이다. 거미총을 발사하면 캡슐이 1.5m를 날아 그물이 펼쳐지고 10m까지 날아간다. 1초에 30m를 움직이는 탓에 목표물은 피할 겨를 없이 그물에 갇히게 된다.
이 같은 비살상무기들은 살상무기보다는 인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지만 인간의 감정이나 고통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한계를 지적받았다. 이에 인간에 상처를 주지 않고도 무력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비살상무기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