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대표 녹지공원 인천중앙공원 인근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8.2 규제로 이후 상가로 수요 몰려..중앙공원 인근 상가 인기
- 160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접근성을 높여.. 일부는 테라스 상가 활용 가능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부의 연이은 주택 규제정책으로 아파트나 오피스텔 투자가 어려워지자 투자자들의 발길이 규제가 없는 지역 혹은 상가 같은 수익형 부동산으로 옮겨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역을 대표하는 중앙공원 인근 상가를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이는 공원 주변으로
나들이 고객 등의 유동인구 유입이 활발하며 주변 상권이나 교통 등이 발달돼 인프라가 잘 갖춰진만큼 높은 수익률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부지 자체가 희소하기 때문에 인근 상가의 경우 경쟁이 치열하다.
업계에 따르면, 경남 창원의 ‘유니스퀘어’ 3,4단지 상가의 경우 중앙공원과 사화공원이 가깝게 위치해 투자자에 높은 인기를 끌며 지난 6월 단시간에 모두 주인을 찾았으며 지난 10월 동탄호수공원 인근에 분양한 ‘동탄 린스트라우스 더 레이크’ 역시 계약 3일만에 완판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이후로 상가에 수요자들이 많이 몰리고 있다”며 “그 중에서도 중앙공원 인근 상가는 유동인구가 많고 입지 자체가 한정돼 있어 그 만큼 희소성이 높아 안정적 수익이 보장되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신영이 이달 인천 중앙공원 인근에 들어서는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을 분양할 예정으로 화제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지난 6월 분양한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상가로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139-7번지외 23필지에 지하 1층~지상 3층, 지상 18층 규모로 들어선다. 특히,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수립 25년 만에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추진중인 인천 대표 녹지공원인 인천중앙공원과 인접해있어 투자가치가 더욱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인천 중앙공원은 남구 관교동에서 남동구까지 간선도로를 따라 조성된 폭 100m, 길이 3.9㎞, 면적 35만㎡으로 인천의 허파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더욱이 현재 중앙공원의 단절된 구간을 이어 도심휴양공원으로 탈바꿈하는 리모델링 프로젝트가 진행 중으로 향후 이곳은 인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할 전망이다.

또,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행정,업무,의료,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장점이다. 실제 상가는 인천시청, 인천시의회,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정보센터 등이 밀집된 행정타운과 맞닿아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는 삼성생명, 현대해상, 농협 등의 업무시설과, 길병원, 암센터, 가천대 의과대학 등 메디컬타운이 자리해 관련종사자 수요 확보가 용이하다.

고정 주거수요도 탄탄하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 자체 주거수요를 포함해 주변에는 ‘구월힐스테이트&캐슬’, ‘간석동금호어울림’, ‘간석래미안자이’, 주거단지 등 1만 5,000여가구의 주거단지가 조성돼 있다. 이외에도 주변에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CGV, 터미널 등 대형 랜드마크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도 갖췄다는 평가다.

사통팔달의 교통편을 갖춘 것도 강점이다. 사업지 인근에 인천시청역(인천지하철 1,2호선), 석천사거리역(인천지하철1호선), 버스정류장 6개소(34개노선)가 자리했으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장수IC, 영동고속도로 및 제2경인고속도로 서창JC, 제2경인고속도로 남동IC의 접근성도 용이해 인천 전 지역 및 광역 지역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국가철도망구축계획으로 추진중인 GTX-B노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20분대에 도달이 가능해져, 인천 유일의 더블역세권을 넘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다.

이밖에 ‘인천 구월 지웰시티몰’은 약 160m길이의 스트리트형 상가로 조성돼 접근성을 높였다. 스트리트형 상가는 보행로를 따라 매장이 늘어선 구조로 접근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일반 박스형 상가와 달리 보행자 동선을 따라 점포가 형성돼 걸으면서 쇼핑과 휴식을 취하기 좋다는 점에서도 인기가 좋다.

여기에 금번 상가는 일부 점포가 테라스를 활용한 테라스 상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차별화된 MD구성(업종구성계획)을 선보일 계획이며 상가 내에는 대형 키즈카페 등의 앵커테넌트(Anchor Tenant)를 유치할 예정이다.

인천 구월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28-4,5 엔타스 면세점 옆에 위치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