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중진공 '中企 성과공유 CEO 교육'…300명 모집

최종수정 2017.09.14 12:00 기사입력 2017.09.14 12:00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성과공유 최고경영자(CEO)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성과공유의 의의와 중요성 ▲성과공유제 도입의 기대효과 ▲중소기업 지원 정부정책 소개 등으로 구성했다. 성과공유를 실천하고 있는 중소기업 CEO의 특강도 진행한다.

정규과정 교육은 2개월(8회 교육) 정도 진행한다. 지방순회교육은 일일특강으로 총 6회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총 300명을 모집해 교육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성과공유란 중소기업의 경영성과를 근로자와 나누는 제도다. 성과공유의 유형은 경영성과급 지급 같은 금전적 보상뿐만 아니라 직무발명보상, 내일채움공제, 사내복지기금 설치 등 다양하다. 교육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처로 문의하면 된다.

박윤식 중진공 기업인력지원처장은 "사업주와 근로자가 함께 성과를 공유할 때 중소기업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성과공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우수 인재 중소기업 유입 등 기업이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