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야당의 반격?…'적폐', '조폭' 말 거칠어졌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 “청와대야말로 적폐", 집권 초기와는 다른 강경대응 주목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연합뉴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청와대와 여당을 향한 야권의 발언이 갈수록 거칠어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대선 패배 이후 자세를 조금 낮추던 야당의 반격이 본격화되고 있다는 의견까지 나오고 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3일 전북도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권을 향한 거친 발언을 쏟아냈다. 이날 그는 전날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의 국회 임명동의안 표결이 부결된데 대해 "헌재 소장 표결 이후 청와대와 민주당 행태가 도를 넘었다"며 "여당 자신의 무능을 대결과 정쟁으로 덮으려 하는 건 부끄러운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안 대표는 "헌법과 법률에 근거한 국회의 의결을 공격하는 청와대의 행태는 삼권분립의 민주 헌정 질서를 흔드는 일"이라며 "문재인 청와대야말로 적폐"라고 발언의 수위를 높였다.

이날 오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한 박지원 국민의당 의원도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당에 대해 "더 이상 형제의 당이 아니다", "골목대장질을 하는 몰염치한 집단"이라고 비난한 것에 대해 "민주당이 언제 우리를 형제 취급해줬냐"며 "정신 나간 정당"이라고 했다.

안철수 대표가 청와대를 '적폐'로 표현했다면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조폭'이라고 했다. 13일 이낙연 국무총리가 전날 국회에서 지난 정부와 야당 인사들에 대한 사정 가능성을 시사한 것에 대해 쏟아낸 말이다. 홍 대표는 "탄핵을 통해 정권을 잡은 사람들이 국민 앞에 겸허하게, 겸손하게 나라를 운영할 생각은 하지 않고 분풀이를 하려 한다"며 "마치 조폭같이 정권을 운영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임명동의안 부결 후 더불어민주당 백혜련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거대 야당의 의회 폭거이자 대한민국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며 "거대 야당은 국회를 그들만의 놀이터로 만들어버렸고, 헌법재판소장 인준 부결 사태를 마냥 즐기고 환호했다"고 지적했다.



디지털뉴스본부 최희영 기자 nv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