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애플이벤트]아이폰X 999달러부터…11월3일 발매

최종수정 2017.09.13 04:06 기사입력 2017.09.13 04:06

아이폰X

[아시아경제 뉴욕 김은별 특파원]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 애플파크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스페셜행사에서 아이폰 10주년 기념모델인 '아이폰X'를 공개했다. X는 로마자에서 10을 의미한다.

아이폰X는 물리적 홈버튼을 없앤 베젤리스 디자인을 채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테두리를 없애는 베젤리스 디자인(엣지투엣지)을 채택했고 앞면과 뒷면을 모두 유리로 만들었다. 모서리는 매끄럽게 가공된 스테인리스 스틸을 채택했다.

홈버튼이 없어진 대신 페이스(Face) ID 기능을 적용,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기만 해도 사용자를 인식하도록 했다. 전면 카메라 센서와 점 프로젝터 등을 이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사용자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인식할 수 있다.

홈버튼이 없는 대신, 애플리케이션을 끄거나 이동하는 것은 화면에 손가락을 밀어 조정할 수 있다.

또한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를 도입했는데, 수퍼레티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 약점이었던 밝기나 색감의 설정을 보완했다.
애니모지(Animoji)

애플은 iOS 11에 새로운 애니모지(Animoji) 기능도 도입했다. 감정을 표현하는 이모티콘 이모지(Emoji)의 애니메이션 버전이다.

애니모지는 아이폰 10주년 기념 신제품인 아이폰X의 페이스ID 하드웨어 얼굴 탐색 기능을 사용, 자신의 얼굴 표정을 기반으로 맞춤 3D 이모티콘을 만드는 기능이다.

iOS 11 메시지 앱에서 본인의 얼굴 표정을 즉시 감지하고, 이에 따라 자신만의 목소리를 담은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다.

아이폰X는 64GB 모델 기준 999달러부터 시작한다. 사전주문은 오는 10월27일부터 가능하며, 발매는 11월3일부터다.


뉴욕 김은별 특파원 silversta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