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리온 오징어땅콩, ‘연휴·휴가철 인기과자’로…황금연휴에 매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리온 오징어땅콩, ‘연휴·휴가철 인기과자’로…황금연휴에 매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오리온은 ‘오징어땅콩’의 연휴 및 휴가철 매출이 평상시 대비 각각 59%, 15% 오르는 등 여행시즌 인기과자로서의 입지를 재확인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사 제품들 중 휴가철에 유독 매출이 올라가는 제품으로 드러난 것.

지난 5월에 있었던 최장 11일의 황금연휴 기간을 포함한 3주간의 일 평균 매출은 직전 3주간의 일 평균 매출 보다 59% 상승했다. 황금연휴 효과를 톡톡히 본 셈. 뿐만 아니라 휴가철인 지난 7~8월에는 두 달 간의 월 평균 매출이 1~6월 평균 매출 대비 15% 증가하기도 했다.
오징어땅콩이 연휴나 휴가철에 유독 인기를 끄는 이유는 긴 여행길에 남녀노소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간식이기 때문으로 풀이됐다. 이와 함께 둥근 볼(ball)타입 형태로 운전시 한 입에 먹기 편하다는 장점도 인기를 모으는 이유로 분석된다.

이와 더불어 다수의 소비자들이 여행지에서 오징어땅콩과 맥주를 함께 찍어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린 게시물들도 다수 발견됐다. 소비자들은 사진과 함께 ‘피서엔 맥주와 오징어땅콩이 진리’, ‘여름밤 가벼운 맥주 안주로 딱' 등의 글을 남기며 제품에 대한 호감을 나타냈다. 오징어땅콩은 2015년 오리온 자체 조사에서 ‘1위 휴게소 인기과자’에도 오른 바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오징어땅콩은 1976년 출시 이후 40년 넘게 여행길의 동반자로 사랑 받아온 스테디셀러”라며 “다가오는 10월 황금연휴에도 오징어땅콩이 각별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