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류영진 식약처장 살충제 계란파동 때 휴가…식약처 "절차 문제 없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 "수장 자리 비워선 안돼" 지적에 식약처 적극 반박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사진=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류영진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이 유럽발 '살충제 계란' 파동이 확산되던 시기 3일간 여름 휴가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이 10일 식약처 등으로부터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류 처장은 지난달 7∼9일 휴가를 냈다.
류 처장이 휴가를 낸 시기는 부임한 지 한달이 채 되지 않은 시기인데, 이는 공무원으로 임용된 이후 최소 3개월이 지나야 연가를 허용하는 인사혁신처의 '국가공무원 복무·징계 관련 예규'에 어긋난다고 김 의원은 지적했다.

또 류 처장은 휴가 복귀날인 지난달 10일 출입기자단 간담회에서 "국내산 달걀과 닭고기는 피프로닐이 전혀 검출되지 않았다"고 발언했다가 닷새 만에 국내산 계란에서 살충제 성분인 피프로닌이 검출돼 비난을 받기도 했다.

김 의원은 "유럽에서 발생한 살충제 계란 파동 여파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불안감이 확산하던 상황이었던 만큼 식품안전 당국의 수장으로서 자리를 비워서는 안 됐다"고 비판했다.
이밖에 김 의원은 "류 처장이 휴가 중이던 지난달 7일 부산지방식약청 방문을 이유로 대한약사회 직원의 차를 빌려 탔던 사실을 확인했다"며 "특정 이익단체 의전을 받은 것은 공정성을 해칠 우려가 있는 명백한 갑질 행위"라고 언급했다.

식약처는 이같은 지적에 대해 "여름휴가 사용은 '남은 연가 일수가 없는 경우에도 연가를 미리 사용하게 할 수 있다'는 국가공무원 복무징계 관련예규(인사혁신처 예규) 제9장에 따라 3일을 미리 앞당겨 사용한 것으로 규정에 맞게 실시됐다"고 해명했다.

또 "류 처장의 휴가는 살충제 계란 사건 발생일인 14일 이전인 7월에 계획된 것으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기관장이 솔선수범해서 하계휴가를 적극 활용하라는 대통령 지시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소정 기자 ss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