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히딩크, 직접 입 여나? "입장표명 준비 중"…축협 "대응하지 않을 것"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히딩크 전 한국 국가대표 감독[이미지출처=연합뉴스]

히딩크 전 한국 국가대표 감독[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거스 히딩크(71) 감독이 최근 불거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직 복귀설에 대해 직접 입장 표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거스히딩크재단의 관계자가 "히딩크 감독의 축구대표팀 사령탑 복귀 의지를 알리는 보도가 나온 뒤 긍정적인 여론과 뜨거운 관심을 확인했다"면서 "이와 관련해 히딩크 감독이 기자회견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밝히는 방안을 놓고 측근들과 논의 중"이라고 전했다. 거스히딩크재단은 히딩크 감독의 국내 매니지먼트와 자선활동을 총괄하고 있다.

지난 6일 시리아와 이란이 무승부를 거두면서 한국축구대표팀이 9회 연속 월드컵 진출을 확정한 가운데 히딩크재단 측은 한국민이 원하면 히딩크 감독이 한국 대표팀으로 복귀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축구협회는 '신태용 감독과의 대표팀 감독 계약을 존중할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했지만, 국민들이 청와대 웹사이트에 청원 운동까지 벌이는 등 여론은 누그러들지 않았다.
히딩크재단 관계자는 기자회견의 방식에 대해 "국내 언론사 유럽 현지 주재기자들과 만나 속내와 비전을 털어놓는 방안이 유력하다"면서 "일정과 장소, 방법 등은 별도로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축구협회는 히딩크 감독의 입장표명 결과와 상관없이 기존의 신태용 감독 신임안을 고수할 것이라 밝혔다.

축협은 히딩크 감독이 이미 선임된 감독을 밀어내면서까지 축구대표팀을 이끌겠다는 생각을 할 것으로 보지 않는다는 생각을 전했다. 이어 협회 방침은 히딩크 감독이 직접 입장을 밝히더라도 그 내용에 일절 대응하지 않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본부 김하균 기자 lam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