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짝퉁과 전면전" 메디힐, 이달부터 마스크 시트 전면 교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中 생산ㆍ유통제품부터 메디힐 로고 담긴 '압인시트'로 교체
메디힐 "내년 오프라인 진출 계획 앞두고 시장 안정화 일환"
짝퉁 단속 외 유통망도 재정비…대리상-본사, 직접계약 맺어

메디힐 로고가 담긴 '압인 시트' 마스크.

메디힐 로고가 담긴 '압인 시트' 마스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스크팩 브랜드 메디힐이 가품(짝퉁제품)과의 전쟁을 선언했다. 당장 이달부터 중국 현지 생산 및 유통되는 제품을 '압인시트'로 전면 교체하는 작업에 들어갔다. 무분별한 짝퉁 제품과 보따리상(다이공) 판매로 메디힐의 브랜드가치가 급격히 훼손되고 있어서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메디힐은 이달부터 전 제품 시트를 '메디힐 로고'가 박힌 압인 시트로 교체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시트 교체 작업은 중국 현지에서 생산, 유통되는 제품을 시작으로 순차 적용된다. 국내의 경우 헬스&뷰티 스토어 등 채널별 유통 파트너사들과의 협의 하에 추후 도입할 예정이다.
새롭게 개발된 압인 시트는 짝퉁제품 방지를 위한 고육지책이다. 시트 개발을 위해 일본 아사이카세이사와 독점 공급계약을 맺었다. 압인은 아사이카세이사가 독점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벰리제 원단(장섬유)으로 만든 시트에만 가능한 기술이다. 권오섭 엘앤피코스메틱 회장이 짝퉁 제품 근절방안으로 고심하다 생각해낸 아이디어다.

메디힐은 이번 압인 시트 도입으로 짝퉁 제품을 점진적으로 근절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송지연 메디힐 중국사업부 전무는 "일정 규모의 수량이 필요한데다, 시설 투자비용도 상당해 쉽게 가품을 만들어 내기 불가능하다"고 확신했다.

"짝퉁과 전면전" 메디힐, 이달부터 마스크 시트 전면 교체  원본보기 아이콘

내년 초 중국 오프라인 시장 진출을 앞두고 다이공 단속에도 나섰다. 현지 유통망 재정비를 위해 지난달부터 현지 바이어 등과 함께 중국, 홍콩, 마카오를 중심으로 다이공을 집중 단속하고 있다. 또 지난달 23일 등촌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중국 스마트대리상 전략 회의'를 열고, 중국의 주요 거점 15개성에서 온 현지 대리상 29개 업체와 직접 계약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디힐은 현지 유통망, 재무건전성, 물류창고 보유 현황등 약 2개월간의 현지 실사를 거친 대리상들에 한해 자사 제품을 유통하게 됐다. 메디힐 제품 유통을 희망하는 바이어들이 비교적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었던 과거에 비해 바이어 관리가 엄격해진 것. 메디힐은 본사와 대리상간 상호 협의 하에 지역에 맞는 토착 유통 전략을 세운다는 계획이다.

송 전무는 "본사로부터 직접 유통권한을 받고 납품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역간, 채널간 충돌이 사라질 것"이라며 "과거 정품 확인도, 유통추적도 되지 않았던 다이공 시장의 폐해를 막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메디힐은 중국 현지의 유통망을 재정비한 후 브랜드숍을 통해 유통조직을 장악한다는 구상이다. 온라인의 경우 로컬에 집중, 정식판매 이외에 우량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