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9월의 신부에게]초보자도 사계절 내내 무농약 채소 재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교원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교원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교원 웰스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환경가전 종합브랜드 교원 웰스가 최근 선보인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Wells Farm)'이 신혼부부 사이에서 인기다. 이 제품은 별도의 재배 노하우나 기술 없이 초보자들도 4계절 내내 무농약 채소를 직접 키워 먹을 수 있게 돕는다.

웰스팜은 작동 버튼 하나로 채소 재배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전자동 시스템을 탑재해 빛ㆍ온도ㆍ영양분ㆍ환기 등 식물 성장에 필요한 요소들을 자동 조율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식물을 재배할 수 있다.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으로 광합성에 필요한 빛의 양과 세기를 조절한다. 탑재된 순환냉각기능은 저수조 내부 물의 온도를 자동으로 제어한다. 흙 대신 칼륨ㆍ칼슘ㆍ유기산 등 성분으로 구성된 수용성 배양제를 영양분으로 사용해 수경 재배한다. 날씨나 계절의 변화 등 외부 환경 제약 없이 신선한 무농약 채소를 키워 먹을 수 있다.
웰스팜의 또 다른 강점은 기존 식물 재배기와 달리 무농약의 안전한 모종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점이다. 소비자가 채소를 손쉽게 키우고 먹을 수 있도록 최적의 생장 환경을 갖춘 클린룸 형태의 식물공장에서 안전하게 재배한 채소 모종만을 제공한다.

모종 공급을 위해 교원 웰스는 파주물류센터 내 최첨단 설비를 갖춘 600여평의 식물공장을 조성했다. 식물공장은 생장에 필요한 최적의 상태를 동일하게 유지하고자 통합 제어시스템으로 온도ㆍ습도ㆍ공기순환 등 컨디션을 자동 통제한다. 일반적인 쌈 채소부터 샐러드 채소ㆍ허브ㆍ특용작물에 이르기까지 40여 종류의 다양한 모종을 갖추고 있으며 최대 30만개까지 생산 가능하다.

웰스팜 렌탈 시 최대 4개까지 품종 선택이 가능하며 2개월마다 정기적으로 배송된다. 다른 종류의 채소를 맛보고 싶으면 정기배송 전 고객센터나 웰스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 6개월마다 웰스매니저의 방문관리 서비스도 이뤄진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