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CJ프레시웨이, 전날 급락은 과도…정부 규제 영향 미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KB증권은 7일 CJ프레시웨이 에 대해 정부 규제가 강화돼도 실질적인 영향은 미미할 것으로 보여 전날 주가 급락은 과도하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만5000원을 각각 유지했다.

6일 CJ프레시웨이 주가는 6.1% 하락한 3만8250원을 기록했다. 5일 청와대 국무회의에서 이낙연 국무총리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에게 국내 단체급식 시장 내 대기업의 과점 여부와 그룹사 내부 거래 현황 등에 대한 점검이 필요하다고 언급해, 이와 관련한 우려가 확대됐기 때문이다.
다만 CJ프레시웨이의 경우 단체급식부문 매출비중이 낮아 정부 규제 영향은 적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애란 연구원은 "단체급식부문의 매출비중은 13.6%, 이 중 그룹사 비중은 5% 내외로 미미하며, 최근 비그룹사 중심의 신규 수주 확대를 통해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는 "최근 CJ프레시웨이의 단체급식 신규 수주는 생산능력, 물류센터 등의 체질적인 측면에서 중소업체의 시장 진입이 어려운 대형 거래처 중심으로 확대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 정부는 이미 대기업의 공공기관 급식을 배제한 경우가 한 차례 있었다. 박 연구원은 "정부는 2012년에 중소업체 보호를 위해 대기업을 공공기관 급식 사업자에서 배제할 것을 권고한 바 있으며, 이후 중소업체가 아닌 글로벌 업체가 공공기관 구내식당을 운영하게 되자 규제의 역설이 지적됐다"며 "지난해 9월부터 3년간 한시적으로 직원 1000명 이상의 규모에 대해 대기업의 공공기관 구내식당 진출을 허용했다"고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는 3분기에도 실적 성장이 예상되는 등 탄탄한 펀더멘털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박 연구원의 의견이다. CJ프레시웨이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어난 6687억원, 영업이익은 58% 증가한 13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는 "신규 수주 확대, 프레시원법인의 고수익 직영경로 확대와 원재료 통합 구매에 따른 이익 증가, 조미식품업체인 송림푸드 인수 효과 등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며, 상반기에 확보한 대형 단체급식 거래처로의 실적이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