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사 812일만에 완봉' LG, KIA 2연전 싹쓸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용택 KBO리그 역대 두번째 개인 통산 2200안타 달성

[잠실=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야구 LG 트윈스가 선두 KIA 타이거즈를 상대로 2연승을 거뒀다. 선발 헨리 소사가 KBO리그에서 개인 통산 세 번째 완봉승을 거뒀다. LG는 KIA를 상대로 연승을 거두며 멀어지는듯 했던 가을야구에 대한 희망을 다시 키웠다.

LG(61승2무59패)는 6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KIA(75승1무47패)와 경기에서 6-0으로 이겼다. 5위 넥센은 최하위 kt를 상대로 2연패를 당했다. 7위 LG가 넥센과 승차를 한 경기로 줄였다.
소사가 812일 만의 완봉승으로 LG의 연승을 이끌었다. 소사는 9이닝 동안 안타 여덟 개와 볼넷 하나를 허용하고 KIA 타선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다. 소사가 가장 최근 완봉승을 거둔 2015년 6월17일의 상대도 KIA였다. 당시 소사는 9이닝 4피안타 무볼넷 완봉승을 거뒀다.

LG 헨리 소사 [사진= 김현민 기자]

LG 헨리 소사 [사진= 김현민 기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LG가 2회말 기선을 제압했다. 유강남이 1사 후 선제 1점 홈런(12호)을 쳤다. 유강남이 최근 여섯 경기에서 터뜨린 네 번째 홈런. 2사 후 문선재, 안익훈, 박용택의 연속 3안타로 1점을 추가, LG가 2-0으로 앞섰다. 박용택은 양준혁에 이어 KBO리그 역대 두 번째로 2200안타를 달성했다.

LG는 5회말 3점을 추가해 점수차를 벌렸다. 선두타자 박용택이 통산 2201번째 안타를 치고 출루하면서 기회를 만들었다. 다음 타자 정성훈 타석에서는 런앤히트 작전이 기막히게 맞아떨어졌다. 박용택이 뛰기 시작하자 KIA 2루수 안치홍도 2루로 달려갔고 정성훈이 친 타구는 안치홍의 뒤로 빠져나갔다. 안치홍이 정상적인 수비 위치였다면 2루 땅볼이 됐을 타구가 안타로 변했고 박용택은 3루까지 달렸다.
1사 후 채은성이 행운의 안타를 기록했다. 채은성의 빗맞은 타구가 투수와 1루 사이에 떨어졌고 투수와 1루수가 모두 공을 잡으러 가면서 1루가 비었고 채은성의 안타가 기록됐다. 이 때 3루 주자 박용택이 홈을 밟으면서 LG가 3-0으로 앞섰다. 계속된 1사 1, 2루 기회에서 강승호의 적시타가 나와 LG가 4-0으로 달아났다. 유강남의 안타가 더해지면서 다시 1사 만루. 손주인은 유격수 정면 병살타성 타구를 쳤는데 KIA 유격수 김선빈이 타구를 한 번 놓치면서 타자주자만 아웃됐고 3루 주자가 홈을 밟아 5-0이 됐다.

LG는 6회말 1점을 추가했다. 박용택이 선두타자로 나와 다시 볼넷으로 출루했다. 박용택은 정성훈의 안타 때 2루, KIA 투수 한승혁의 폭투로 3루를 밟은 후 양석환의 외야 희생플라이 홈을 밟았다.

LG 박용택 [사진= 김현민 기자]

LG 박용택 [사진= 김현민 기자]

원본보기 아이콘

소사는 8회초 최대 위기를 넘겼다. 소사는 8회초 선두타자 서동욱에게 안타, 다음 타자 김호령에게 2루타를 허용해 무사 2, 3루 위기에 몰렸다. KIA는 대타 로저 버나디나를 투입해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소사는 버나디나를 삼진으로 잡아내면서 한숨을 돌렸다. 최원준에게 유격수 앞 내야안타를 허용해 1사 만루 위기에 몰렸지만 안치홍을 병살타로 잡아내면서 실점 없이 위기를 넘겼다.

소사는 9회초에도 마운드에 올라 최형우에게 이날 경기의 유일한 볼넷을 내줬지만 실점 없이 막고 완봉승을 완성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김현민 기자 kimhyun8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