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상인식 전문기업 아이디어, '하이서울브랜드'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종척 아이디어 대표이사

정종척 아이디어 대표이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영상인식 전문 기업 아이디어(대표: 정종척)는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서울시 우수 중소기업 공동브랜드 사업인 '하이서울브랜드' 기업 및 'SBA 엑셀러레이팅 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하이서울브랜드는 서울산업진흥원이 육성하고 지원하는 서울소재 혁신형 중소기업중 우수 기업에게 부영하는 공동 브랜드다.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수출지향적 기업들이 선정된다.
선정된 기업은 하이서울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과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정서 수여식은 오는 13일에 열린다.

아이디어는 이와 별도로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해 투자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발굴해 서울산업진흥원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SBA엑셀러레이팅 사업'에도 선정됐다.

아이디어는 2015년 설립된 영상인식 전문기업으로 핵심 영상인식기술은 스마트비전모듈(SVM), 스마트비전플랫폼(SVP)의 형태로 자율비행셀카드론, 스마트 팩토리의 로봇제어, 지능형 무인자동차 등에 확대 적용할 수 있다.
아이디어의 자율비행셀카드론 피타(PITTA)

아이디어의 자율비행셀카드론 피타(PITTA)

원본보기 아이콘

이 회사는 이미 해당 솔루션을 유관 업체에 공급하기 위한 협약 등을 체결,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영상인식 기술을 탑재한 자율비행셀카드론 ‘피타(PITTA)’로 올 가을 세계 최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킥스타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2016년 12월 대한민국발명특허대전에서 해당 기술로 국무총리상 수상한 바 있고 지난 2월 유진투자증권 지분투자형 크라우드 펀딩 성공했고 지난 3월에는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펭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널리 인정받고 있다.

정종척 아이디어 대표이사는 "하이서울브랜드 선정과 엑셀러레이팅 사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돼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대표 영상인식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