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비타민하우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쉬콜라겐’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비타민하우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피쉬콜라겐’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진짜 미인이 되려면 속부터 달라야 한다?”
"건강한 피부 비결 콜라겐, 간편하게 섭취하자"
"콜라겐, 피부 속 건강까지 관리하는 이너뷰티 ‘필수템’급부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진짜 미인은 피부 속부터 다르다!'
건강한 몸 관리로 외면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추구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족들 사이에서 콜라겐이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콜라겐은 신체 외부의 표피층과 피하조직 사이에 존재하는 피부 진피의 약 80%를 구성하면서 피부 탄력을 유지해주는 핵심 성분이다. 피부는 수분과 함께 콜라겐 섬유가 충분해야 건강하고 탱탱한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다.

나이가 들면 피부가 노화하는데, 수분 부족의 경우 물을 자주 마시면 어느 정도 해결되지만 콜라겐을 채우는 것은 쉽지 않다. 족발이나 돼지껍데기 등에 함유된 콜라겐은 고분자여서 체내 합성이 어려우며, 2000달톤(Da) 이하의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달톤(Da)이란 단백질 등 고분자물질의 질량을 표시하는 단위를 말한다.

콜라겐의 기능이 알려지면서 단순한 피부 관리가 아니라 체질 자체의 개선을 통해 피부 컨디션을 관리해 '진정한 미'를 추구하려는 이너 뷰티족들 사이에 콜라겐이 각광 받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비타민하우스는 하반기 주요 사업과제로 콜라겐을 선정하고,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 예정이다.

그 첫 번째로 선보인 '피쉬콜라겐'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편한 미니사이즈의 스틱포 형태로 나온 제품이다. 1회 분량씩 따로따로 섭취할 수 있어 위생적이며 각 1포에는 콜라겐 1500mg이 함유돼 있어 하루 1포로도 충분히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다.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물에 타서 마시거나 요거트, 커피 등 여러 가지 음료에 첨가해 다양하게 섭취할 수도 있다.

특히 이 제품은 100% 어류에서 추출한 분자량 2000달톤 이하의 저분자 콜라겐이어서 인체 흡수 시간이 빠르다.

비타민하우스는 이 제품을 필두로 올 하반기에 젤리, 알약(정제)형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진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너 뷰티족들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주도한다는 계획이다.

비타민하우스 이비즈본부 임준우 본부장은 "콜라겐은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와 손·발톱을 유지해주지만 25세 전후로 체내 합성이 줄기 때문에 20대부터 섭취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65세 이상 노인, 폐경 이후의 중년 여성, 칼슘 섭취를 하지 않는 젊은 층 등 골다공증의 위험에 노출된 사람들도 건강을 위해 섭취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