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뛰는 카카오, 기는 NAVER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재 다양한 카카오 상승세
당장의 성장성 없는 NAVER는 부진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인터넷 대표주 NAVER 카카오 의 희비가 엇갈리고 있다.
31일 오전 카카오 주가는 한때 2.05% 오른 12만4500원까지 올랐다. 전날에는 장중 12만5000원까지 올라 한달 만에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지난 11일 저점을 찍었던 코스피가 30일까지 2.27% 오르는 동안 카카오 주가는 10.91% 뛰었다. 반면 NAVER는 이날 오전 한때 2%대 하락률을 보이며 75만5000원까지 내렸다. 6월 중순부터 부진이 계속되며 이 기간 20% 이상 빠졌다.

잘 나가는 카카오는 호재도 다양하다. 올해 초까지 골머리를 앓게 했던 광고부문은 하반기에 턴어라운드한 뒤 고성장할 전망이고, 매출 성장을 고민하던 게임 부문 역시 '음양사'의 인기와 연내 출시를 앞둔 '배틀그라운드'로 부진 만회가 예상된다. 내년 상장을 앞두고 있는 자회사 카카오게임즈에 대한 기대감도 충분하다.

김미송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의 실적과 주가는 지난 2년간 부진했지만 그간 여러 콘텐츠와 자회사들에 투자했던 결과들이 나타나면서 기대 이상의 실적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지난달 출범한 카카오뱅크가 한달 만에 가입자 수 300만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을 기록하면서 재평가받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카카오뱅크에 대한 지분율이 10%밖에 되지 않아 당장의 실적 변화는 크지 않겠지만, 하반기 카카오페이와 연계되는 등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전망이다.

김윤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카카오 금융부문의 가치는 2020년 20조원까지 오를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20만원으로 책정했다. 다른 국내 증권사의 목표주가가 최대 15만원인 것과 비교하면 카카오의 성장성에 큰 점수를 부여한 것이다.

반면 NAVER는 당장의 성장성이 보이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지난해까지 모바일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신사업을 전개하면서 영향력을 발휘했으나, 지금은 투자 확대 시기로 실적 모멘텀이 약화됐다는 분석이다.

신건식 BNK투자증권 연구원은 "기대감을 가질 만한 요소가 많은 카카오와 달리 NAVER는 앞으로 보여줄 게 없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NAVER의 영업이익률은 지난해 2분기 27.9%에서 올해 2분기 25.2%까지 내림세를 보였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