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산구- 예스코, 저소득층 가스레인지교체 등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노후 가스레인지 무상 교체·점검, 한부모 가정 교복지원 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용산구(구청장 성장현)가 29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주)예스코 및 예스코 노동조합과 함께 ‘저소득층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민간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구민 복지를 한 단계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기업의 사회공헌(CSR) 활동을 이끌어낸 측면도 있다.
이날 협약식은 오후 2시부터 약 30분 간 진행, 성장현 용산구청장과 김유태 용산복지재단 사무국장, 정창시 예스코 대표, 최광원 예스코 노조위원장 등 20여명이 자리했다.

개회식과 용산구청장 및 예스코 대표 인사말, 협약내용 소개 후 협약이 체결, 협약서를 상호 교환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것으로 행사가 모두 끝이 났다.

협약서는 ▲노후 가스레인지 무상 교체·점검 ▲한부모 가정 교복지원 ▲어르신 영정사진 지원 ▲재개발지역 공가 가스안전 점검·순찰 등 예스코가 맡아 진행할 각종 지원 사업을 명시하고 있다. 사업비는 2000만원 상당이다.
업무 협약식

업무 협약식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원 대상을 선정, 예스코에 추천하는 등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협약 기간은 1년으로 필요시 조정도 가능하다.
예스코는 이번 협약식을 기념해 용산구 후암동 소재 장애인 복지시설 ‘가브리엘의 집’에 빨래 건조기를 무료로 설치해 주기도 했다.

구와 예스코(용산고객센터), 서울도시가스(강북1고객센터)는 지난해 1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발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위기가정 접근이 용이한 도시가스 검침원을 사회복지 요원으로 활용한 것.

검침원이 업무 수행 중 위기사례로 의심되는 가정을 발견하면 해당 동 주민센터에 이를 신고하고 관에서 현장 조사 후 공적 서비스를 연계, 관리하게 된다.

지난해 1월부터 지금까지 이들 검침원이 나서 사각지대를 발굴한 건수는 총 28건에 이른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예스코가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이어 이번에는 보다 구체적인 지원 사업을 들고 나왔다”며 “촘촘하게 네트워크를 구축, 구민의 복지 체감도를 한 단계 끌어 올리겠다”고 전했다.

용산구 복지정책과(☎2199-7046)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