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용진 "스타필드 시행착오 완벽 보완…고양점, 쇼핑몰 다운 쇼핑몰"(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도권 서북부 최대 복합몰 스타필드 고양 그랜드 오픈

24일 '스타필드 고양'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24일 '스타필드 고양' 그랜드 오픈 기념식에 참석해 발언하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신세계그룹의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이 문을 열었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이자 30~40대 젊은 부모 특화형 매장이다.
신세계그룹은 24일 오전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최성 고양시장, 우영택 고양시의회 부의장, 박동길 덕양구청장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타필드 고양 그랜드 오픈 기념식를 열었다. 스타필드 고양은 하남점, 코엑스몰에 이은 스타필드 3호점이다.

정 부회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지금까지 쇼핑몰 구성과 운영의 시행착오를 완벽하게 보완했다"며 "고객들에게 건축, 인테리어 등 하드웨어에서 콘텐츠, 브랜딩의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한 차원 더 높은 가치를 전하기 위해 '쇼핑몰 다운 쇼핑몰' 스타필드 고양을 기획하고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스타필드 고양이 파트너사,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이바지하고 함께 성장을 꿈꾸고 이뤄나가는 곳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모두가 진정한 스타로서 주인공이 되는 스타필드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스타필드 고양은 연면적 36만4000㎡(11만110평), 지하 2층~지상 4층 매장 면적 13만5500㎡(4만988평) 규모의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 테마파크다. 차량 4500대 동시 주차가 가능하다. 쇼핑과 문화, 레저, 힐링, 미식 시설이 한 곳에 모였다. 쇼핑을 제외하고 엔터테인먼트, 식음(F&B), 서비스 등 즐길거리는 매장 전체 면적의 약 30%를 차지한다. 고객들이 더 오래 매장에 머물도록 하기 위해서다.

특히 신경 쓴 부분은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한 아동과 식음 공간이다. 10대 이하 자녀를 둔 30~40대 인구 비중이 높은 수도권 서북부 상권 특성에 맞춘 것.

유아동을 동반한 가족을 위한 어린이 특화 공간의 경우 스타필드 하남의 2배 이상으로 조성했다. 스타필드 하남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어린이 완구 전문점 토이킹덤은 하남보다 4배 넓다. 처음 선보이는 토이킹덤 플레이는 토이킹덤 내 약 3600㎡(1089평) 규모의 어린이 체험 시설이다. 완구를 가지고 놀 수 있는 공간을 비롯해 상상력을 키워줄 환상 공간,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 놀이기구를 탑승할 수 있는 공간 등 총 7개의 어린이 체험존을 갖췄다. 카페형 블록 전문 놀이방 브릭 라이브도 입점했다.

식음 공간에는 새로운 맛집을 대거 선보였다. 지역 맛집에서부터 유명 셰프 레스토랑, 인기 디저트숍까지 100여개 식당을 갖춘 온가족 외식 전문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등 주요 식음 공간은 각각 콘셉트에 맞는 인테리어 연출로 맛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듯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