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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百, 캐시미어·다이아몬드 이어 '란제리' 직접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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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어려워지자 MD 차별화에 총력
자체제작 란제리 언컷, 1년여 연구 끝에 최상의 착용감

신세계百, 캐시미어·다이아몬드 이어 '란제리' 직접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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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세계 백화점이 캐시미어, 다이아몬드에 이어 여성 속옷 란제리도 직접 만든다. 백화점을 비롯한 오프라인 시장의 성장세가 꺾이자 상품기획(MD) 역량을 강화,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트렌드를 주도적으로 선보이겠다는 전략이다.

신세계는 이달 24일 업계 최초로 백화점이 자체 제작한 란제리 브랜드 '언컷(UNCUT)'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감각적인 디자인은 물론 최근 편안한 란제리를 선호하는 트렌드에 맞춰 착용감을 극대화한 상품이 주를 이룬다.
브랜딩ㆍ디자인ㆍ생산까지 모두 도맡은 신세계는 언컷 개발을 위해 란제리 전문 디자이너를 포함한 10여명의 인력을 투입해 1년여간 매달렸다. 그 결과 최고급 기능성 원사와 레이스, 순면 등을 사용하고도 브라 3만~5만원대, 팬티 1만~2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내놓을 수 있게 됐다.

국내 여성들의 다양한 체형을 연구해 편안한 브라와 브라렛(와이어를 없애 편안함을 강조한 브라), 팬티를 중심으로 총 120여개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심리스(봉제선을 없앤 속옷) 상품은 국내 심리스 전문 브랜드 세컨스킨과 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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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트 구성에 관계없이 브라, 팬티 등 모든 상품을 취향대로 각각 고를 수 있게 하고, 사이즈는 기존 가슴둘레와 컵으로 나뉜 복잡한 구성이 아닌 스몰(S), 미디움(M), 라지(L)로 단순화한 것도 특징이다. 스타일 역시 젊은 여성을 위한 편하지만 화려한 디자인과 중ㆍ장년층 여성들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이원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언컷은 오는 24일 강남점 지하 1층 파미에스트리트에 70여평 규모로 새롭게 선보이는 란제리 중심의 패션 편집숍 ‘엘라코닉(Ellaconic)’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엘라코닉은 란제리를 비롯 라운지웨어, 스포츠웨어, 이지웨어 등 란제리에서 파생된 의류ㆍ액세서리까지 여성 라이프스타일 패션을 두루 선보이는 공간이다.
브랜드 이름 엘라코닉은 불어에서 여성을 뜻하는 인칭 대명사 ‘엘르(elle)’와 간결함을 의미하는 ‘라코닉(laconic)’이 더해진 합성어로 여성들의 감성까지 채워주는 공간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또한 다양한 국내 제품 뿐 아니라 미국, 프랑스, 터키, 스페인, 호주 등 다양한 국가의 란제리 브랜드를 직접 수입해 40여개 브랜드 1200여가지 상품을 선보인다. 총 3가지의 다른 형태로 구성된 엘라코닉의 피팅룸은 물론 직원이 함께 들어가 착용감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기존 란제리 매장 피팅룸보다 면적을 30% 가량 늘렸다.

손문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은 "백화점, 쇼핑몰, 아웃렛 등 국내 많은 유통시설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업의 본질인 상품 차별화를 위해 델라라나, 아디르에 이어 직접 제작한 란제리 중심의 매장인 엘라코닉을 선보이게 됐다"고 "다양한 란제리를 만져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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