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한류팬, 韓 드라마 배경 ‘가상 주인공’ 체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콘진 ‘케이콘 2017’에서 ‘K-드라마 포토존’ 운영
韓 드라마 포스터 배경, 가상 체험에 3만여 명 참가
화장품 체험 이벤트 통해 관심 유도

‘K-드라마 포토존’ 운영사진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K-드라마 포토존’ 운영사진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세영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비즈니스센터는 지난 18~20일(현지시간) 미국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류 문화 페스티벌 ‘케이콘(K-CON) 2017’에 참가해 ‘K-드라마 포토존’을 운영했다고 21일 전했다.

국내 콘텐츠를 홍보하고 한류 확산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된 ‘K-드라마 포토존’은 KBS ‘쌈 마이웨이’, MBC ‘역도요정 김복주’, SBS ‘피고인’, JTBC ‘힘쎈여자 도봉순’, CJ E&M ‘하백의 신부’ 등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 포스터에 크로마키(영상합성)를 적용, 방문객들이 마치 드라마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미국비즈니스센터는 포토존을 찾은 방문객 3만 여명에게 촬영한 이미지를 출력한 사진과 파일을 전달했다. 또한 다과류를 비롯해 립밤, 마스크팩 등 한국 화장품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해 현지 한류팬들에게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부대 행사인 ‘한류인식 설문조사’에선 3만 여명의 현지 팬들이 참여해 올해 주요 남녀배우 및 인기 드라마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남자배우 ‘공유’, 여자배우 ‘이성경’, 인기 드라마 ‘도깨비’가 각각 1위로 선정됐다.

김락균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장은 “미국 한류팬들이 포토존을 이용하며 한국 드라마 속의 인물과 캐릭터를 즐기고 한식과 화장품 등 한국산 제품을 체험하며 토론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류가 미국 내에서 주류 문화로 발돋움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영 기자 ksy123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