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솔고바이오, 양계농장 전용 수소수생성기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산란계·육계 수소수 음용 임상서 품질개선, 폐사율 감소 등 항산화 효과 입증
항산화 효소 분비 낮은 가축의 면역력 관리에 효과적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솔고바이오 가 산란계(달걀생산닭)에 이어 육계(식용닭)의 수소수 음용 임상 실험의 긍정적인 결과를 바탕으로 양계 농장 전용 수소수생성기를 출시해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한다.
메디컬 헬스케어 전문기업 솔고바이오는 지난해 10월부터 제주 소재 산란계 농장, 전북 김재 소재 육계 농장에서 수소수 음용 임상실험을 진행해 항산화 효과 등 긍정적 결과를 얻어 양계농장 전용 수소수생성기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솔고바이오는 육계·산란계의 수소수 음용 임상실험으로 항산화 효과를 확인했다. 회사 관계자는 “산란계의 경우 수소수를 음용한 닭은 일반물을 음용한 닭에 비해 산란기간, 산란율이 증가했고 달걀의 영양성분 개선과 비린맛이 감소했다”며 “육계는 일반물을 음용한 닭보다 수소수 음용 닭이 체중은 최고 7% 이상 증가, 출하 시기는 3일이 단축돼 생산성이 향상됐고 폐사율과 사료섭취는 각각 5%, 5.5% 감소돼 운영 효율성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수소수가 항산화 대체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간과 달리 동물은 체내 항산화 효소가 거의 분비되지 않아 면역력에 취약하다”며 “수소수 음용으로 품질이 개선되고 폐사율을 낮추는 등 수소수가 항산화 대체제로 가축의 면역력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의미 있는 결과를 얻은 것”이라고 말했다.
솔고바이오는 특허 받은 친환경 물분해 생성 방식을 적용하고 간단하게 설치 가능한 제품을 개발했다. 회사 관계자는 “양계농장 전용 수소수생성기는 설비 투자 없이 저렴하게 기존 물탱크, 음용수 공급라인에 장치를 간단하게 연결하는 효율적인 시스템을 적용했고 렌탈 판매로 본사의 철저한 유지보수, A/S 관리까지 받을 수 있다”며 “임상실험을 진행한 산란계·육계 농장은 라인을 추가 설치했고 천안과 포천 산란계 농장에도 판매 설치되는 등 마케팅에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김서곤 솔고바이오 회장은 “최근 AI에 이어 살충제 달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양계업뿐 아니라 안전한 가축사육을 원하는 축산업에 자사의 친환경 기술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수소수 생성기의 적용 분야가 증가해 매출과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