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추경호 "文, 진정성 없는 '쇼통'…포퓰리즘이 경제원칙 압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추경호 자유한국당 의원

추경호 자유한국당 의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추경호 자유한국당 의원은 출범 100일을 맞은 문재인 정부에 대해 "진정성 있는 소통이라기 보단 보여주기식, 이벤트식 행위만 보인다"고 비판했다.

추 의원은 18일 BBS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소통을 활발하게 하는 듯 하지만 방식이나 내용면에서 문제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법인세 인상 발표해놓고 대통령이 대기업 기 살린다고 청와대에서 호프타임을 갖는 건 '병 주고 약주는 식'"이라며 "북한이 ICBM(대륙간탄도미사일)을 발사했을 때 휴가 가서 관광객들과 사진 찍는 모습이 진정성 있게 보이겠나"라며 지적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간사인 추 의원은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해선 "포퓰리즘이 경제 원칙을 압도했다"고 평가했다. 그는 "정치 셈법에 의해서 포퓰리즘 정책을 연일 양산하고 있다"면서 "중장기적인 재원 대책은 내놓지 않고, 경제정책 컨트롤타워는 보이지 않는다"고 쓴소리를 냈다.

또한 "국부를 키우는 성장 전략은 전혀 보이지 않고, 규제 혁파 정책을 소홀히 하고 있다"며 "국민 세금 부담만 늘리는 정책만 줄줄이 양산하고 있다. 공무원 증원이 대표적"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공무원 증원은 30년간 327조원, 건강보험 적용 확대에 31조원, 최저임금 인상 지원에 15조원이 소요된다. 이 많은 돈을 누가 부담할 수 있나"라며 "급격한 복지 지출은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 때문에 재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한편 종교인 과세 문제에 대해선 "우선 정부여당이 입장을 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부는 예정대로 내년 1월부터 종교인 과세를 시행할 방침이지만, 김진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최근 '종교인 과세 유예' 법안을 제출했다.

이에 대해 추 의원은 "정부에서 종교인 과세에 대한 모든 준비는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안다"면서 "정부가 아무 문제없다고 하는데 왜 여당 일각에서 문제 있다고 하는지 국민들은 혼란스러워 한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