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강공원 가서 운동하며 건강체크도 한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마포구, 한강공원 망원지구 내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한강 산책을 나선 시민들이 건강 점검도 받고 운동까지 배울 수 있는 공간이 있다.

바로 마포구 한강 시민공원 망원지구(성산대교 북단 밑)에 건강 측정과 상담,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현장 건강상담소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가 그 곳이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마지막 남은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이달 19일부터 9월23일까지 집중건강관리기간으로 정하고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구는 주민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통합건강관리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손실을 줄이기 위해 2013년부터 지역주민의 휴식공간이 한강에 건강 상담실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은 지난해 1525명이 상담받을 만큼 큰 인기를 끈 사업으로 주민 누구나 대사증후군 검사를 통한 개인별 맞춤형 상담부터 치매 및 우울증검사와 상담 등 건강관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건강삼당실

건강삼당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여기에는 마포구 보건소 직원과 간호사, 운동처방사, 영양사가 상주한다. 시민들은 누구나 이곳을 방문해 혈압·혈당, 콜레스테롤, 체성분 측정 등 건강 체크를 받을 수 있고, 검사 결과를 토대로 1대1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추가 검사나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는 마포구 보건소를 방문하도록 안내한다. 한강 이용 주민 중 가벼운 외상을 입은 주민을 위해 긴급 처치도 병행한다.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가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힐링체조운동 프로그램과 정신건강증진센터의 스트레스·우울 상담서비스, 치매지원센터의 치매 상담서비스가 제공된다.

그 밖에도 자원봉사자가 그려주는 캐리커처 얼굴 그려주기,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한다.

건강상담실은 마포구민 뿐 아니라 한강을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집중운영기간인 8월19일부터 9월23일,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한다. 단, 기상상황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될 수 있다.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은 2013년 개소 후 현재 까지 총 78회 운영, 총 7048명이 다녀갔다. 하루평균 90명이 이용한 셈이다.
건강체조

건강체조

원본보기 아이콘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과 관련 궁금한 사항은 마포구 보건소 지역보건과 ☎3153-905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한강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토요 한강 건강상담실에서 건강체크도 받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도 풀면서 심신이 건강해지길 바란다”며 “삶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에서 보건소의 역할이 커진 만큼 앞으로도 서울시민들이 많이 찾는 한강과 연계해 주민들의 입장에서 편리하게 보건소를 이용할 방법을 찾아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