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실트론, SK실트론으로 이름 바꾸고 새출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국내 유일의 웨이퍼 수출기업…변영삼 사장 유임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SK그룹에 인수된 LG실트론이 'SK실트론'으로 사명을 바꾸고 새출발한다. LG실트론은 17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변경을 포함한 정관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대표에는 변영삼 사장이 유임됐다.
SK㈜는 올 1월 ㈜LG가 보유한 LG실트론 지분 51%를 6200억원에 인수하기로 결정했고, 최근 중국 등 주요국가 대상 기업결합 심사를 완료하고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SK실트론은 반도체칩의 핵심 기초소재인 반도체용 웨이퍼의 국내 유일 전문기업이다. 300㎜웨이퍼 분야에서 지난해 시장점유율 세계 4위를 기록했다. 회사측은 ICT(정보통신기술) 혁신에 따른 반도체 미세화와 적층공정(3D낸드) 확산으로 산업이 급성장하고 있어 향후 수요 증가와 가격인상을 기대하고 있다.

SK실트론 출범으로 SK㈜는 지난해 SK머티리얼즈 인수를 통해 반도체 소재분야에 진출한지 1년 만에 '글로벌 종합 반도체소재 기업'이라는 비전에 더 가까워졌다. SK㈜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웨이퍼 수출기업 인수를 통해 핵심기술의 해외 유출 방지와 더불어 국내 반도체 제조사의 안정적 소재 구매 등 관련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SK㈜는 NF3(삼불화질소) 생산 세계 1위인 SK머티리얼즈와 SK실트론을 양축으로 제품다각화와 글로벌 사업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SK머티리얼즈는 일본기업과 설립한 합작법인 SK쇼와덴코를 통해 세계 최대규모의 3D낸드 식각가스를 생산할 계획이다. 이는 그동안 전량 수입에 의존해온 분야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