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당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 기자회견, 알맹이 없어” 혹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오후 대구시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오후 대구시 달서구 두류공원 코오롱 야외음악당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발언하고 있다.[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17일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알맹이가 없는 억지 자화자찬 또는 여전히 ‘쇼(Show)통’의 회견이었다”고 비난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신의 일은 모두 정의라고 하는 내로남불의 기자회견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대대표는 이어 “우선 취임 100일 만에 첫 번째 정식 기자회견이었다는 데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며 “언론과 수시로 질문을 받겠다고 했는데 지금까지 한 번도 공식 회견을 안 했다는 것에 놀라움을 표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이 기대했던 것은 북핵 위협에 대한 정부의 단호한 대응과 망사가 된 인사 참사에 대한 최소한의 진실한 사과, 졸속 퍼주기 정책에 대한 재고와 신중한 추진 의사, 국회·야당과의 협치가 파괴된 데 대한 의사 피력이었다”며 “그러나 결국 아무런 반성이나 사과의 표현 한마디도 없어서 안타까웠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밝힌 외교·안보 구상, 복지재원 대책 등에 대해서도 “실질적 대안이 없었다”고 혹평했다.

정 원대대표는 이어 “여전히 대화와 제재의 병행이라는 순진함에서 한 발짝도 못 나갔다”며 “복지 재원대책도 충분하다고 아무 근거 없이 주장했다. 수십조, 수백 조 원이 드는 퍼주기 복지재원에 대해서 구체적 대안을 내놓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문재인 정부의 ‘탈 원전정책’에 대해서는 “원전중단과 관련해 아무 법적 권한이 없는 공론조사 방식이 갈등해결의 모델이 될 것이라는 초법적 주장을 했다”며 “언론장악 시도는 하지 않고, 공영방송 구조개혁을 하겠다고 했는데 이것 자체가 언론장악을 하겠다는 말씀으로 들린다”고 지적했다.








아시아경제 티잼 한승곤 기자 hs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