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걷기 좋은 계절...서울 강북·성북구민들 힐링 투어 나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구, 성북구 지역내 역사문화 관광 지역 중심 힐링 투어 프로그램 마련, 주민들 반응 좋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무더위가 한 풀 꺾이며 걷기 좋은 계절이 됐다. 서울 강북구와 성북구 등 자치구들이 걷기 및 힐링 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가족들 건강과 화합은 물론 지역에 대한 공부도 할 수 있는 ?석 3조’효과를 내는 힐링 투어로 주민들 관심이 큰 실정이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21일 근현대사기념관과 국립4.19민주묘지, 순국선열묘역 일대를 묶어 만든 강북구 역사·문화·관광 스탬프 여행 ‘너랑나랑우리랑 스탬프 힐링투어’를 시작한다.

구는 9월2일 우이신설 도시철도 개통에 발맞춰 ‘강북구 역사문화관광 스탬프 힐링투어’를 운영, 강북구를 찾는 주민들에게 역사·문화 체험과 건강을 함께 선물할 예정이다.

스탬프 힐링투어는 강북구의 주요 역점사업인 ‘북한산 역사문화관광벨트 조성사업’의 세부사업 중 하나로 국립4.19민주묘지를 시작으로 순국선열 16위 묘지가 있는 초대길을 지나 근현대사 박물관, 소나무 쉼터, 우이동 만남의 광장에 이르기까지 강북구의 대표 관광명소들을 둘러 볼 수 있게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투어 코스에 있는 관광명소에서 용지를 배부 받아 구간별 4개 스탬프를 모두 날인 후 제휴업소에 제시하면 음식값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다.
한양도성 탐방

한양도성 탐방

AD
원본보기 아이콘

성북구(구청장 김영배)는 26일 오전 9시 북한산 정릉탐방안내소(옛 청수장) '8월 성북구민 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성북구민 걷기대회는 성북의 걷기 좋은 길을 널리 알리고, 꾸준한 걷기활동을 통해 구민의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7월 제외) 개최된다.

또 길음1동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성북의 다양한 역사, 문화를 체험하면서 알아가는 역사문화 탐방교실 ‘자박자박 이웃 마실가기’를 운영한다.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고취하고 마을의 공동체 문화를 탐구하기 위해 길음1동 마을계획단이 주축이 돼 진행하고 있는 이번 역사문화 탐방교실은 성북구에 소재한 마을을 직접 걸으면서 역사를 알아보는 프로그램이다.

7월 29일 1회차에는 한양도성과 성곽마을, 8월 12일 2회차에는 정릉천과 정릉시장, 경국사 및 옛 박경리 선생 자택 등을 돌아보며 지역 역사문화를 직접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26일 ‘미아리고개와 보문동’을 비롯 10월 28일 ‘정릉과 아리랑고개’까지 부모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웃마을 역사탐방이 이어질 계획이

이와 함께 강동구(구청장 이해식)가 19~20일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가족들을 위한 여름 가족캠프 ‘한 여름날의 꿀잼 여행’을 운영한다. 동물농장에서는 양?앵무새?다람쥐 등과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제공할 것이다. ‘허브나라’에서는 1만여 평 밭에 100여 종 이상의 허브를 재배하고 있는 허브농장에서 다양한 테마정원을 관람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