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국회 환노위,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인청보고서 채택(상보)

최종수정 2017.08.12 04:07 기사입력 2017.08.11 18:37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국회 환경노동위원회는 11일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국회 환노위는 이날 오전과 오후에 걸쳐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뒤,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를 최종 의결했다. 환노위는 이날 청문회를 마친 뒤 "후보자는 노동조합 활동가,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위원장 등 다양한 경력을 통해 고용노동분야에서 많은 전문성을 쌓았으며, 고용노동분야 현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갖추고 있다"면서 "고용노동부장관으로서 업무를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는 의견이었다"고 밝혔다.

이날 인사청문회는 김 후보자 자녀의 자녀 재산 형성에 대한 문제 제기 등 도덕성 공방이 없지는 않았지만 전반적으로 최저임금 인상 등 정책 현안에 대한 논란이 이어졌다.

이 때문에 장석춘 자유한국당 의원은 인사청문회 말미에 "청문회 분위기를 보면 한쪽은 장관이 다 된 느낌이고 다른 쪽에서는 국정감사를 하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김 후보자는 딸의 재선 형성과 관련해 용돈, 아르바이트 급여, 조교연구비 등을 통해 형성했다고 전했다. 김 후보자는 자녀의 재산 형성과 관련해 "증여세 납부 의무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모두 납부하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김 후보자는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장관에 임명되면 정식으로 노동부 장관으로 취임한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