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손안의 특별한 모임 '더모임'

최종수정 2017.08.11 16:15 기사입력 2017.08.11 16:15

'더모임'

520만 1인가구 시대, 나홀로 족의 여가시간에는 여전히 할 게 없다는 이야기를 듣는다.

혼밥, 혼술, 싱글족을 겨냥한 음식점, 술집이 생겨나고 있지만 볼링, 탁구 등의 생활체육 동호회 활동이나 친목, 사교 등 함께 즐기는 취미활동 모임은 선뜻 혼자 가입하거나 검색해도 고르는 일부터 쉽지 않다.

그런데 최근 나홀로 족을 위한 여가활동을 테마, 지역별 검색으로 쉽게 찾아 취미를 함께 공유 할 수 있는 ‘더모임’ 어플이 개발 되어 주목 받고 있다.

사람이 좋아서,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싶다는 목표로 개발 했다는 ‘더모임’ 어플은 폐쇄적인 1세대 오프라인 동호회 및 2세대 포털 카페의 까다로운 가입조건 동호회 시장에서 탈피하여 스마트폰으로 쉽게 모임에 가입하고 개설 할 수 있는 어플이다.

원하는 취미의 모임을 검색하고 방문하여 일정, 활동 내역, 실제 가입된 회원 등을 확인하고 간단한 인사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온라인 채팅, 참석하고자 하는 정기 모임에 참석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실제 오프라인에서 만나 함께 즐거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O2O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어플이다.
개설한 모임에서는 활동내역, 후기 게시물을 홈에 올려 무료로 홍보할 수 있으며 게시판 정산 기능을 통하여 간단한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정산을 할 수 있다. ‘더모임’ 어플은 현재 비공개테스트 중이며 8월 18일(금)에 오픈한다.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 본 뉴스

아시아경제 추천뉴스

리빙푸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