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구 대림동 다문화 복합센터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사비 6억원 들여 리모델링, 지하1층~지상3층 연면적 315㎡ 규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시에서 외국인이 가장 밀집한 지역인 영등포구 대림동에 내·외국인간 소통·화합의 공간이 들어선다.

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는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주민의 안정적인 사회정착과 내·외국인 간 열린 소통의 공간을 만들기 위해 대림동에 ‘다드림 문화복합센터’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구는 대림2동(대림로21길 11, 대동초 후문)에 지하 1 ~ 지상 3층 연면적 315㎡규모 건축물을 2016년 9월 매입하고 지난 5월 리모델링을 위한 설계를 완료했다.

센터가 들어설 위치는 대림2동 주민센터 및 대림중앙시장이 인근에 있어 외국인 및 주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 선정했다.

6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공사는 오는 11월 준공을 목표로 지난 달 말 착공에 들어갔다.
다드림문화복합센터 투시도

다드림문화복합센터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센터는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의 교육, 문화 및 취미활동 등에 대한 각종 정보와 필요 서비스를 제공,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조성된다.
각 층별로는 ▲지하1층 다목적실 ▲지상1층 사무실, 주민소통공간 ▲지상2층 한국어교육 등 교육프로그램실, 상담실 ▲지상3층 취미, 문화 프로그램실, 그리고 옥상에는 휴게시설이 배치된다.

프로그램은 ‘영등포구 2016년 다문화가족 실태조사’ 결과와 ‘다드림문화복합센터 활용 방안을 위한 자문회의’결과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소통의 기본이 되는 한국어교육,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필요한 소양교육,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드림 문화복합센터 설치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센터가 앞으로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열린 소통공간으로써 지역사회의 화합과 통합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건축과(☎2670-3714), 다문화지원과(☎2670-1632)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