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마늘랩, 아이오트러스트와 지문인식카드 개발 공동추진

최종수정 2017.08.09 08:39 기사입력 2017.08.09 08:39

댓글쓰기

마늘랩, 아이오트러스트와 지문인식카드 개발 공동추진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IT결제 솔루션개발 전문기업 마늘랩과 IoT보안플랫폼 전문기업 아이오트러스트가 9일 지문인식카드 사업을 공동추진하기로 하고 양사의 전략적 협력을 약속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마늘랩의 지문인식카드 제작기술에 아이오트러스트의 스마트카드기술 노하우와 마케팅 경험을 더하여 국내외 금융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지문카드를 대중화, 상용화하기 위한 첫 행보다.

지문인식카드는 유럽이나 미국에서 소매치기 등으로 부정사용액이 높아지면서 대안으로 부상했는데, 이후 공인인증서가 필요 없는 편리함, 분실과 도용을 염려할 필요 없는 안전성과 보안으로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다.

지문인식기술은 그 동안 출입통제단말기, PC, 스마트폰 등 IT기기에 접목되어 활용되어 왔었으나, 올해 연말 글로벌 카드업체의 지문인증카드 출시 예고 소식과 함께 그 쓰임새가 모든 사업분야로 확대되는 전망이다.

장준영 마늘랩 대표는 "마늘랩과 아이오트러스트의 지문카드는 안정성을 더욱 높인 것으로 멀티카드기능이 가능하다"며 "해외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소영 아이오트러스트 전무는 "마늘랩의 다년간 축적된 지문카드 제조기술과 아이오트러스트의 스마트카드 및 TSM(Trusted Service Management) 기술이 결합해 양사 비즈니스에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마늘랩, 아이오트러스트와 지문인식카드 개발 공동추진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행운의 숫자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