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샘표식품만 170억 슈퍼개미 세무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샘표식품 지분 9.76% 보유… 실명으로 주식시장 큰 손 등장

샘표식품만 170억 슈퍼개미 세무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세무사 이정윤씨가 10%에 가까운 샘표식품 주식을 사들이며 주식시장 큰 손으로 등장했다.

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이 세무사는 최근 샘표식품 주식 44만5686주(9.76%)를 보유하고 있다고 신고했다.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환산한 지분 매수 규모만 약 170억원으로 1분기 말 기준 최대주주에 올라있는 지주회사 샘표(44.38%)에 이어 보유주식수가 두 번째로 많다.
지주사 전환과정에서 창업주 박규회 회장의 손자 박진선 대표이사가 16% 넘는 개인 지분을 처분하면서 박 대표의 특수관계인인 처남 고영진 씨와의 격차도 약 4%포인트로 벌였다.

이 세무사가 실명으로 특정기업의 주식을 모으면서 슈퍼개미로 전면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올해 2월1일 장내매수를 통해 샘표식품 주식 23만6103주(5.17%)를 보유하고 있다고 첫 신고한 이후 약 5개월 동안 20만주 이상 꾸준히 주식을 사들였다. 매입 단가는 3만1000원에서 4만1000원선.

지난 2월 이후 그는 69차례 매매에 나섰다. 이 중 두 차례를 제외하고 모두 샘표식품을 사들였다. 매달 평균 10차례 이상 주식을 사들인 셈이다. 한 번의 매매에서 사들인 주식 수는 약 3000주로 지난 7월 16차례 매수에 나서 6만4675주를 모았다. 3만2000원선이던 샘표식품의 주가는 약 6개월이 지난 현재 3만8000원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주식 매입평균을 감안하면 지금까지 평가수익은 10%대로 추정된다.
그는 브랜드 가치가 높고 다른 식품기업들에 비해 저평가됐다는 점을 샘표식품 주식 매입 이유로 들었다. 샘표식품 주식매입 목적을 단순투자라고 밝힌 만큼 주식을 더 사들이면서 중장기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이 세무사는 "샘표식품은 간장, 요리에센스 등 1등 식품이 많은데 다른 기업에 비해 저평가 돼있다"며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회사를 분할하는 이벤트가 있었던 점도 투자의 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 세무사는 현재 세무법인을 접고 밸런스투자아카데미라는 주식투자 교육 회사를 설립했다. 개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팟 캐스트 통해 투자 노하우를 개인투자자들에게 전수하고 있다.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실전투자대회에서 4회 연속 수상 경험으로 인연을 맺은 키움증권과 함께 투자 콘서트로 열었다. 그는 4년 동안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에서 100~200%의 수익률을 거두며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 재야의 고수로 주목을 받았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